수강신청안내

학교별 프로그램 수강 신청 안내

2023학년도 제1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수강 신청

수강신청은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수강생도 반드시 도봉배움e’ 에서 수강신청 하여야 합니다.

수강신청기간 종료 후 각 강좌별 수강생 확정 여부는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원보다 지원자 수 초과시 미확정자는 대기자 번호가 부여됩니다.

신청인원에 따라 운영시간과 반편성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내용은 개별 안내합니다.

 

2. 교차 신청

2023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신청 불가합니다.

 

3. 수강료 납부

수강료와 교재비 및 재료비는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됩니다.

납부기간에 수강료 및 교재비(재료비) 미납 시 수강 취소됩니다.

 

4. 환불 규정

수강료 환불규정

구 분

운영

주수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 1개월 기준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2

1주차 수업 시작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1주차 수업 시작 후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3

또는

4

2주차 수업 시작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2주차 수업 시작 후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

(천재지변, 자율휴업일, 국가임시공휴일 등)

학교별 상이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코로나19 단계 상향 조정으로 전학년 등교 중지시

등교중지 시행일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하여

분기 후 환불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감염병 등의 사유로 환불 시 증빙서류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이미 구입한 교재 및 재료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수강 취소는 분기별 1회만 가능합니다.                     

 

5. 자유수강권 지원(1)

2022학년도 기준으로 지원하며 신입생(1학년)은 일괄징수후 지원대상자 확정후(5~6월중) 환불

 

문의처 : 누원초 모두잇센터 955-5162 ( 780, 781 )






  2023학년도 제1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3. 03. 13.( ) ~ 2023. 06. 02.( ) 11~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3. 3. 6.() ~ 2023. 3. 8.() (추첨 : 2023. 3. 9() 13)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모집정원 초과 시 추첨 : 2023. 3. 9.() 13시 컴퓨터 자동 추첨 방식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3. 29.() ~ 2023. 3. 31.()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5. 문의처 : 02-6011-8124(내선204 모두잇센터)

1. 프로그램 신청 방법

수강신청은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도봉 배움e >도봉형 방과후 학교 >수강신청 >학교 선택 > 검색

기존 수강생도 반드시 도봉배움e’ 에서 수강신청 하여야 합니다.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기간 종료 후 각 강좌별 수강생 확정 여부는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원보다 지원자 수 초과시 미확정자는 대기번호가 부여되고 자동추첨으로 수강 여부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 부서 추첨 : 2023. 3. 9.() 13(추첨 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신청인원에 따라 운영시간과 반편성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내용은 개별 안내합니다.

청인원이 7명 미만이 될 경우는 프로그램이 폐강 될 수 있습니다.

종이접수나 전화접수를 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모바일로 직접 도봉배움e에 접속해서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2. 수강료 납부

 

수강료와 교재비 및 재료비는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됩니다.

납부기간에 수강료 및 교재비(재료비) 미납 시 수강 취소됩니다.

사회적 재난(코로나19 확진, 자가격리)으로 인해 결석한 경우에는 일할 계산하여 환불, 증빙서류 필수 제출

-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코로나 의심 유증상(발열, 감기, 콧물 등) 진단검사실시 및 결과 대기로 인한 등교 중지는 환불하지 않음

 

1분기 방과후학교 휴강일 : 5/1 자율휴업일, 5/4 개교기념일, 5/5어린이날, 5/29대체공휴일(부처님오신날)

교차신청 : 2023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교차신청 불가합니다.

방과후학교 수업 시간은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시행시와 일상회복시에 변경될 수 있음.

서울숭미초등학교 2023학년도 1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3.3.13.() ~ 2023.6.2.() (10~12주 수업)
  2. 수강 신청 기간 : 2023.3.6.() ~ 2023.3.7.() 17:00

  3. 신청 방법 :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3.29.() ~ 2023.3.31.()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의처 : 숭미초 모두잇센터 904-9552(내선 461,471) 09:00~17:00


 <도봉형 방과후학교 숭미초 프로그램 신청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도봉 배움e 도봉형 방과후 학교 수강신청 학교 선택 검색

   ※ 도봉배움e로 수강 신청한 경우 종이 신청서는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되며,

      한 프로그램에 중복 신청한 경우 접수 한 건만 인정되고 나머지는 접수취소 됩니다.

   ※ 학생의 이름, 학년, , 번호, 학부모 성명을 확인 후 정확히 기재 바랍니다.

  ∎ 정원 초과부서 추첨 : 2023.3.8.() 오후 2(추첨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 모집정원(20)을 초과시, 온라인 추첨

   ※ 종이접수나 전화접수를 할 경우 추첨결과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도봉배움e에 접속하여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방과후 학교 휴강일 : 2023.5.1.() 근로자의날, 5.5.() 어린이날, 5.29.() 대체공휴일

  ∎ 교차지원 불가 : 2023학년도 1분기에는 타 학교 수업 지원이 불가합니다.


  <환불규정>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1개월 기준)

     1. 운영주수(2주)

         - 1주차 수업시작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 1주차 수업시작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2. 운영주수(3주 또는 4주)

         - 2주차 수업시작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 2주차 수업시작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근거자료를 바탕으로 환불-4,5번 제외)

     1. 골절, 입원 등의 장기 결석 사유(진단서 증빙서류)

     2. 전학(나이스 상의 전출 처리 일자)

     3. 법정전염병(코로나19, 독감 등 확진 및 자가격리 통보서 제출)

        임상증상으로 인한 선택적 수업 미참여시 환불 불가

     4.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국가 임시 공휴일

     5. 학년별 현장 체험 학습(학사일정 공지된 체험학습) 


 ∎ 분기별 교재, 재료비는 환불하지 않고 월별 교재, 재료비는 미수강 달부터 월별 환불


 ∎ 10원 단위까지 환불, 원 단위는 절사 

                < 서울 월천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

󰋫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03. 13() ~ 2023. 06. 02.() (10~12주 수업)
󰋫 신 청 기 간 : 2023. 03. 06.() ~ 2022. 03. 07.()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수강신청 방법 가정통신문 참고) 

󰋫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03. 29() ~ 2023. 03. 31()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 문 의 처 : 02-993-9448 (내선 730, 12:00~16:00)


※ 도봉형 방과후 수강료 환불규정

-도봉형 방과후는 1분기 3개월단위로 진행되며 ,1개월 4주 단위로 수강료 환불규정 이루어집니다.

-3월달 수강 기간: 2023. 03.13. ~ 04.07.(4주)

-4월달 수강 기간: 2023. 04.10. ~ 05.05.(4주)

-5월달 수강기간: 2023. 05.08. ~ 06.02.(4주)


환불기준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 4주 단위 )

비고

4주 단위

1주차 수업 시작 후

납부한 수강료 전액

도서 및 재료비 환불 불가

2주차 수업 시작 후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도봉형 방과후학교 월천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수강신청이 프로그램의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정원 초과부서 전산 추첨 : 3/8(수) 14시 이후(추첨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방과후 휴강일 : 5/1(학교자율휴업일), 5/5(어린이날), 5/29(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

체육관 수업 시, 반드시 체육관용 운동화를 착용해야 합니다.

코로나19(COVID-19)’ 본인확진 환불 시 증빙서류를 강사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셔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교재 또는 재료비 일시불 납부로 중간 취소 시에도 환불 없습니다.

교차지원

 



서울신창초등학교 1기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03.13() ~ 2023. 06. 02.() (11~12주 수업)
2. 신 청 기 간 : 2023.03.06.() ~ 2023.03.07.()

3.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03.29() ~ 2023.03.31()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02-999-8070 (내선 240, (5) 13:00~17:00)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창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프로그램 신청 방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경로: 도봉 배움e 도봉형 방과후 학교 수강신청 학교 선택 검색

회원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도 수강 신청 가능

종이접수나 전화접수를 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도봉배움e에 접속해서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수강신청이 프로그램의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정원 초과부서 전산 추첨 : 03/08() 14시 이후(추첨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기존 수강생 신청의 경우에도 반드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방과후 휴강일 : 5/5 어린이날 5/29 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

 

코로나19(COVID-19)’ 본인확진 환불 시 증빙서류를 강사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교재 또는 재료비 일시불 납부로 중간 취소 시에도 환불 없습니다.

    


<환불규정>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1개월 기준)

     1. 운영주수(2주)

         - 1주차 수업시작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 1주차 수업시작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2. 운영주수(3주 또는 4주)

         - 2주차 수업시작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 2주차 수업시작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근거자료를 바탕으로 환불-4,5번 제외)

     1. 골절, 입원 등의 장기 결석 사유(진단서 증빙서류)

     2. 전학(나이스 상의 전출 처리 일자)

     3. 법정전염병(코로나19, 독감 등 확진 및 자가격리 통보서 제출)

        임상증상으로 인한 선택적 수업 미참여시 환불 불가

     4.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국가 임시 공휴일

     5. 학년별 현장 체험 학습(학사일정 공지된 체험학습) 


 ∎ 분기별 교재, 재료비는 환불하지 않고 월별 교재, 재료비는 미수강 달부터 월별 환불


 ∎ 10원 단위까지 환불, 원 단위는 절사  



서울신화초등학교 2023학년도 1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03. 13.() ~ 2023. 06. 02.() (10~12주 수업)
2. 신 청 기 간 : 2023. 03. 06.() ~ 2023. 03. 07.()

3.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03. 29.() ~ 04. 03.()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방과후관리실 02-992-9031 (내선 443, ~10:0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화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8() 14시 이후 확인가능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2023학년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 연상한자/급수한자 B반은 10)

방과후 휴강일 : 20235/1() 자율휴업일, 5/5() 어린이날, 5/29() 석가탄신일 대체휴일

한 반 수강생이 정원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코로나19(COVID-19)’ 본인확진 환불 시 증빙서류를 강사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교차지원 불가

2023학년도 1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수강 안내

 

1. 운영 기간 

2023.03.13() ~ 2023.06.02()

방과후학교 휴강일

휴강일

비고

2023.05.05()

어린이날

2023.05.08()

자율휴업일

2023.05.29()

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


2. 신청 기간과 방법

2023.03.06() ~ 2023.03.07() 23:59까지 온라인 신청.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클릭]에서 해당 기간에 신청하십시오. 한글 읽기가 어려운 외국인 보호자,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보호자의 신청만 도와드립니다. 전화로 방과후학교 코디네이터를 통해 접수하면 추첨 결과를 보호자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가급적 보호자가 직접 신청하십시오.

신청자가 20명 정원 초과 시 2023.03.09.() 13시에 추첨합니다. 추첨 결과를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수강료 납부 및 수강료 지원

분기별 수강료(강사료+재료비+교재비) 전액을 일시에 징수합니다.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3.29.()~2023.3.31.()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자유수강원 지원학생은 수강료(강사료+교재비+재료비)를 연간 60만원 이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학교(방과후학교 코디네이터) 02-6011-3174(12:30~16:20)

교육비지원을 통해 자유수강권 혜택을 희망하는 보호자는 교육비원클릭신청시스템(oneclick.moe.go.kr)[클릭]에서 연중 신청이 가능합니다.

 

4. 환불 규정

구 분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학교·강사의 사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코로나19 단계 상향 조정으로 전학년 등교 중지 시

등교중지 시행일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하여 분기 후 환불

코로나19확진에 의해 수강할 수 없게 된 경우 (날짜를 확인할 수 있는 확진통보서 제출)

학생 본인 확진으로 자가격리일

프로그램을 출석할 수 없게 된 날의 강사료 환불

수강자의 사정에 의해 환불 요청 시

프로그램 시작 전

수강료 전액

프로그램 시작 후

아래의 표를 참고

환불요청시기

1.1

(2023.03.13.~04.07.)

1.2

(2023.04.10.~2023.05.05.)

1.3

(2023.05.08.~2023.06.02.)

1

수업 후

전액 환불

1.2+1.3

수강료 전액 환불

1.3기 수강료 전액 환불

2

수업 후

1.2+1.3

수강료 전액 환불

1.3기 수강료 전액 환불

환불액 없음

교재비 환불 : 프로그램을 1주라도 시작하면 환불 불가

재료비 환불 : 부서별 재료의 성격에 따라 분할계산이 어려울 경우 환불 불가

방과후학교 수강료 처리 업무가 월 단위로 이루어지므로 환불 요청 즉시 환불처리 되지 않음을 양해 바랍니다.

 

5. 문의

학교(방과후학교 코디네이터) 02-6011-3174(12:30~16:20)

서울신방학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3. 13. () ~ 2023. 6. 2. () (9, 10, 11, 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3. 3. 6. () ~ 2023. 3. 7. ()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수강신청(모바일가능)

                            또는 2층 코디맘실로 제출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3. 29.() ~ 2022. 3. 31.() 스쿨뱅킹을 통해 인출

5. 문 의 처 : 학교 956-6508 (내선 107, 12:3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방학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8 () 13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온라인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과후학교 휴강일: 4/24() 개교기념일, 5/1() 학교자율휴업일, 5/5() 어린이날, 5/29() 대체휴일

교차지원 불가 : 2023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코로나19(COVID-19)’ 단계 상승으로 수업 중지시 강사료에 대한 잔여 회차 환불합니다.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울가인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3. 3. 13. () ~ 6. 2. () (10, 11, 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3. 3. 6. () ~ 3. 7. ()

3.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3. 29.() ~ 3. 31.()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가인초등학교 02-997-5826 (내선번호 723, 12:00~17:00)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8 () 14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2023학년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

정원 초과시 추첨방식으로 합니다.

방과후 휴강일 : 5/1() 자율휴업일, 5/5() 어린이날, 5/29() 대체공휴일

한 반 수강생이 정원(20)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코로나19(COVID-19)’ 등의 본인 확진 사유로 환불 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

(: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울창동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3. 3. 13. () ~ 6. 2. () (11, 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3. 3. 6. () ~ 3. 7. ()

3.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4.. 7()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창동초등학교 070 5086 8020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8 () 11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2023학년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

정원 초과시 추첨방식으로 합니다.

방과후 휴강일 : 5/1() 자율휴업일, 5/5() 어린이날

한 반 수강생이 정원(20)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코로나19(COVID-19)’ 등의 본인 확진 사유로 환불 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

(: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서울오봉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3. 03. 13()~ 2023. 06. 02.() (10~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3. 03. 06.() ~ 2023. 03. 07.()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https://edu.dobong.go.kr/)로 수강신청 (모바일가능)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04. 10.() ~ 2023. 04. 11.() CMS 이체 및 신용카드 이체

                             카드결제는 CMS 인출일 3일후 카드사에서 정산됩니다.

5. 문 의 처 : 02-6211-2219 (내선번호2299)


도봉형 방과후학교 오봉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모바일에서 회원가입없이 휴대폰인증으로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네이버에서 도봉배움e”검색후 클릭)

모바일 수강신청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수강신청인원이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신청마감 후 도봉배움e에서 자동추첨으로 수강여부를 결정합니다.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과후학교 재료비, 교재비는 환불이 불가능하오니, 수강신청 시 신중하게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종이 신청서는 본관2층 학습준비물실에 제출 바랍니다.

교차지원 불가 : 2023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신규개설강좌 : 3D(금요일) -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요일 변경 : 방송댄스 목요일 => 월요일, 창의미술 금요일 => 목요일 

방과후학교 휴강일 : 5/1(월,근로자의날), 5/5(금,어린이날), 5/29(월,부처님오신날)

코로나19(COVID-19)’ 로 인한 본인확진 시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추후 교육청 지침에 따라 코로나로 인한 환불지침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1분기 도봉마을 학교 프로그램 안내 및 신청 안내

1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03. 13.() ~ 2023. 6. 03.() (10~12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3. 03. 6.() ~ 2023. 03. 07.()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모바일가능)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03. 29.() ~ 2023. 03. 31.()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 카드 자동납부 신청자는 03월 29일() 전후로 인출 예정임.

5. 문의처 : 온라인 접수관련 02-955-3651 (12:3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초당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03/8 () 11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2023학년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

∎ 2022학년도 지원되었던 토요 방과후 프로그램의 강사료 1만원은 2023학년도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방과후 휴강일 : 2023년 5월 1일(자유휴업일), 5월 5일(어린이날), 5월6일(토요방과후 휴강), 5월27일(석가탄신일)

한 반 수강생이 정원(20)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코로나19(COVID-19)’ 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교차지원 불가 : 2022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울창경초등학교 수강신청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3. 13. () ~ 2023. 6. 2. () (11~12주 수업)
2. 신    청    기    간 : 2023. 3. 6. () ~ 3. 7. ()

3.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 전산추첨 : 2023. 3. 8(수) 11시이후 (추첨결과확인 : 마이페이지)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3. 29.(수)@2023. 3. 31.() 스쿨뱅킹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02-995-5265 (내선8131번, 12:30~16:30)


※ 프로그램 수강 신청 시 참고사항

∎ 2023년 프로그램명 변경 : 로봇과학 → 로봇창의

∎ 2023년 신규프로그램 개설 : 축구교실(수), 요리교실(목)

∎ 바이올린 : 유상대여 시 1월 만원(대여업체별도진행, 교육비지원학생 무상대여, 모든 파손시 개인부담)

방과후학교 수업 휴강① 05. 01.(월) 자율휴업일  ② 05. 05.(금) 어린이날

교재 또는 재료비를 일시불 납부일 경우 환불 불가

∎ 본인인증을 통한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를 통한 전화접수일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추첨결과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사오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COVID-19)’ 등의 사유로 환불 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

   ()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교육청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방과후학교 수강생 선정 방법에 대한 학부모 설문 결과 약 60%의 학부모님들께서 ′전체 강좌를 현행대로 분기별로 추첨′하는 것에 동의하셔서 방과후학교 수강생 선정 방법을 ′분기별 추첨′ 으로 운영합니다.(학교홈페이지 참고)

∎2023년 1분기 방과후학교 요일별 운영주수 : 월요일 11주, 화요일 12주, 수요일 12주, 목요일 12주, 금요일 11주


1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2023. 3. 13.() ~ 2023. 6. 2.() (10~12주 수업) (***월요일10, 금요일11, ,,목요일12)
2. 신청 기간 : 2023. 3. 6.() ~ 2023. 3. 7.()

3. 신청 방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3. 29.() ~ 2023. 3. 31.()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방과후 연간운영계획에 의거하여 수강료 미납 시 강사료 월별 지급 문제로 수강이 취소될 수 있으니 기한 내에 수강료를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문의처 : 3491-6361(내선 422, 13:00~16:00)

   

 

 

도봉형 방과후학교 방학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8() 11

온라인 수강 신청만 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온라인 수강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문의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도봉배움e로 접수시 홈페이지에서 추첨 결과 확인 가능)

한 반 수강생이 정원(22)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추가수강신청은 스쿨뱅킹 이체일 전까지 신청받습니다.

1분기 신규 부서 : 3D펜창의융합, 한자교실

2분기 개강 예정 부서 : 농구

정규 수업 종료 후부터 방과후 프로그램 시작 시간까지의 공강 시간 : 도서관 이용 가능

방과후 휴강일 : 51(자율휴업일) 55(어린이날) 529(석가탄신대체휴일)

교차지원(학교 간) 가능 : 2023학년도 교차지원 가능합니다.

자세한 환불 규정은 학교 홈페이지 방과후학교 게시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