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안내

학교별 프로그램 수강 신청 안내

울창동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4. 6. 3.() ~ 2024. 8 30.() (10~12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4. 5. 27.(월)~2024. 5. 28(화)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6. 21.() CMS 이체 및 신용카드 이체

                         카드 자동납부 신청자는 CMS 인출일 3일 이후 카드사에서 정산됩니다.

5. 문 의 처 : 온라인 접수관련 070-5086-8020

 

 

 

 

 도봉형 방과후학교 창동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5/28 (수) 11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겨울방학식, 개학식, 종업식과 공휴일에는 전 강좌 휴강입니다.

 2024학년도 2기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

 방과후 휴강일 :

 

날짜(요일)

비고

날짜(요일)

비고

2024.6.6.(목)

현 충 일

2024.6.7.(금)

자율휴업일

2024.7.23.(화) 8.21(수)

여름방학식, 개학식

2024.8.15.(목)

광복절

 한 반 수강생이 정원(20)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영재큐브(대회대비), 한자자격증, 컴퓨터 자격증반, 주산암산 과정은 기존 자격증과정 수강생 우선 신청으로 접수됩니다.

 강좌의 재료비, 교재비는 환불불가합니다.

 코로나19’ 본인확진 시 환불 가능 - 증빙서류 제출 필수 (교육청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타학교 방과후수업 지원 불가능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방학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4. 6. 3.(월) ~ 2024. 8. 30.(금) (9주, 10주, 11주, 12주 수업)

                             방학기간 : 7. 29.(월) ~ 8. 2.(금)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4. 5. 27.(월) ~ 2024. 5. 28.(화)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또는 4층 코디맘실로 제출

온라인신청방법

(모바일신청)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신청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정원 초과부서 추첨 : 5/29 () 16시이후 확인 가능

방과후학교 휴강일 : 6/6() 현충일, 6/7() 자율휴업일, 7/29()~8/2() 방과후학교 방학

                            8/15() 광복절

∎ 2024학년도 2기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강좌별로 각 20명 입니다.

∎ 수강신청 인원이 프로그램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코로나19(COVID-19)’ 확진으로 수업 결석시 수강료에 대하여 환불하지 않습니다.

수업 장소, 시간등은 학교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종이신청서로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으니 직접 모바일로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서울도봉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4. 6. 3.() ~ 2024. 8. 30.()
2. 프로그램 접수 기간 : 2024. 5. 27.() ~ 2024. 5. 28.()
3. 수강 신청 방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6. 19.() ~ 2024. 6. 21.()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5. 문의처 : 학교 6011-3174 (12:30~16:30, ~)

 

 

 

도봉형 방과후학교 도봉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5/29 () 13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과후학교 휴강일 : 6/6() 현충일, 7/29()~8/2() 방과후학교방학, 8/15() 광복절

6/25() 방송댄스 부서와 7/10() 배드민턴 부서는 강사님 개인사정으로 휴강합니다.

여름방학기간(7.24~8.14)에는 방과후 운영시간이 오전으로 변경되어 운영됩니다.

 


    

2024 2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및 참여 신청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4. 6. 3.() ~ 2024. 8 30.(금) (10~12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4.  5. 27.(월) ~ 2024. 5. 28.(화)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전산추첨: 2024. 5 29(수) 11시 이후 (추첨결과확인: 마이페이지)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6. 19 .( 수) ~  6 .  21 .( 금 ) 스쿨뱅킹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이처: 02-992-5672 (내선917, 12:00~16:00).

도봉마을방과후활동운영센터 02-2091-2372,

6. 환불 규정

- 수업 시작 전이라도 수강 취소 시 재료비 및 교재비는 환불이 되지 않으며,

수강료는 도봉형 방과후학교 수강료 환불 규정에 따른다.

- 수강료 환불 사유 및 환불 기준

7. 참고사항

20232기부터 바이올린부서는 기존 학생 우선으로 선발합니다.

방과후학교 휴강일: 2024. 6. 6(목) 현충일

방과후학교 휴강일: 2024. 6. 7(금) 학교자율휴업일

방과후학교 여름방학: 2024. 7.29(월)~8.2(금)

방과후학교 휴강일: 2024. 8. 15(목) 광복절

교재 또는 재료비 일시불 납부일 경우 환불 불가

본인인증을 통한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를 통한 전화 접수일 경우,

마이 페이지에서 추첨결과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사오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COVID-19)’ 등의 사유로 환불 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

)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교육청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024. 5. 24.

서 울 쌍 문 초 등 학 교 장


 

서울창원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4. 6. 3.() ~ 2024. 8. 30.() (9~12주 수업)

* 요리와제빵제과, 컴퓨터 : 2024. 6. 3.() ~ 2024. 7. 26.() 운영기간 *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4. 5. 23.() ~ 2024. 5. 24.()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6. 19.() ~ 2024. 6. 21.() 스쿨뱅킹, 신용카드를 통해 자동 인출

* 카드 자동납부 신청자는 6. 19.() 후 인출 예정임.

5. 문의처 : 991-9167(내선 400, 13:0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창원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 부서 추첨 : 5. 27.() 오후 1

방과후 프로그램별 정원은 25입니다.

신청인원이 7명 미만이 될 경우는 프로그램이 폐강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 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과후학교 휴강일 : 66일 현충일 / 67일 자율휴업 / 725일 방학식

방과후 여름방학 : 729~ 82/ 812일 개학식 / 815일 광복절

컴퓨터 ITQ 자격증, 로봇자동차는 기존 수강생 우선 신청으로 접수됩니다.

강좌의 교재비, 재료비는 환불 불가합니다.

요리와제빵제과, 컴퓨터 : 7/25~8/31 교실 공사로 인하여 수업이 없습니다.

2024학년도 제2기 서울창경초등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수강 신청

▸수강신청은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신청시 여름방학시간표 참조하셔서 접수 부탁드립니다.
▸방과후학교 여름방학은 7월29(월)~8월2일(금)까지입니다.
▸본인인증을 통한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를 통한 전화 접수일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추첨결과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사오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기존 수강생도 반드시 ‘도봉배움e’ 에서 수강신청 하여야 하며 매분기 수강신청자중에서 추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원자 초과시 추첨은 전산으로 진행되며 미확정자는 대기자 번호가 부여됩니다.
  ※ 기존수강생 우선없음(자격증과 급수시험을 준비하는 컴퓨터 자격증반, 주산은 학기별 추첨)
▸수강신청기간 종료 후 각 강좌별 수강생 확정 여부는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중복하여 수강신청(동일강좌 중복신청, 같은날 같은시간대 여러강좌신청)시 모든 강좌의 신청이 취소됩니다. 추첨에서 탈락한 경우, 다른강좌에 추가 신청 가능 합니다. (해당강사에게 문의)
▸수강신청기간외 취소 및 변경은 혼선을 방지하기 위하여 해당 강좌의 강사에게 직접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강사연락처는 안내문 참고)
▸바이올린 : 악기 대여는 강사 문의(교육비지원학생 무상대여, 모든 파손시 개인부담)
▸도봉형 방과후학교는 수익자 부담에 의해 운영되므로 지속적인 수업 방해 시 수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환불 규정 

구 분

운영

주수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 1개월 기준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2

1주차 수업 시작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1주차 수업 시작 후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3

또는

4

2주차 수업 시작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2주차 수업 시작 후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 천재지변등의 사유로 방과후학교를 운영하지 못한 때에는 해당회차의 수강료 환불
※ ‘독감 및 코로나19’의 사유로 환불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이며 교육청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미 구입한 교재 및 재료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숭미초 도봉형 방과후학교 2분기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운영기간2024.6.3.(월) ~ 2024.8.30.() (10~12주 수업)

2. 신청기간2024.5.27(월) 09:00 ~ 5.28(화) 17:00

3. 신청방법 

   ∎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 신청 

      도봉 배움e 도봉형 방과후학교 수강신청 학교 선택 검색

   1분기 수강생 재수강시에도 반드시 신청 접수해야 하며, 기존수강생 접수 후 잔여 인원수만큼

     신규 모집 인원을 채우기 때문에 접수 누락시 2분기 수강 불가합니다.

   도봉배움e로 수강 신청한 경우 종이 신청서는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되며

     한 프로그램에 중복 신청한 경우 접수 한 건만 인정되고 나머지는 접수취소 됩니다.

   ∎ 학생의 이름, 학년, , 번호, 학부모 성명을 확인 후 정확히 기재 바랍니다.

4. 정원초과부서 추첨

   ∎ 추첨일시 : 2024.5.29.(수) 오후 1(추첨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 모집정원(20)을 초과시, 온라인 추첨

   ∎ 종이접수나 전화접수를 할 경우 추첨결과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오니

      도봉배움e에 접속하여 직접 신청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수강료 납부기간(CMS 및 신용카드 자동이체일) : 2024.6.24(월) ~ 6.25(화) 

6. 휴강일 :  6.6(목) 현충일 / 6.7(금) 자율휴업일 / 7.29(월)~8.2(금) 방과후학교 방학 / 8.15(목) 광복절

7. 교차지원 : 2024학년도에는 타 학교 수업 지원이 불가합니다.

8. 우선권 부여 : 1분기 수강생은 2분기까지 수강신청 우선권이 부여됩니다.

9. 기타 참고사항

    모집정원은 1분기 수강생들의 접수 인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모집정원에 ′강사개별문의′로 표시되어있는 부서는 강사에게 개별 문의하여 잔여 정원 확인 후

      수강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여름방학기간중(7.25~8.19) 방과후 운영시간이 오전으로 변경되어 운영됩니다.

     (단, 배드민턴, 음악줄넘기, 뉴스포츠 부서는 학기중 시간과 동일합니다)

 10. 문의처 : 숭미초 모두잇센터 02-904-9552(내선 461,471 / 11시 ~ 17시)




















- 초당초 2분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463() ~ 830()(10~12주 수업), 여름방학기간 포함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4527() ~ 528()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모바일가능)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619() ~ 621()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신용카드도 동일함)

5. 문의처 : 온라인 접수관련 02-955-3651(10:30~16:00) 


도봉형 방과후학교 초당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도봉형 방과후학교는 수익자에 의해 운영되므로 지속적인 수업 방해 시 수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중복하여 수강신청 (동일강좌 중복신청, 같은날 같은 시간대 여러강좌 신청) 시 모든 강좌의 신청이 취소됩니다.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영프로그램(,)은 학생 안전의 우려로 폐강되었습니다.

방과후학교 휴강일 : 6/6 현충일, 6/7 자율휴업일, 8/15 광복절

방과후학교 방학 : 7/29~8/2


※ 환불규정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법정 감염병, 학교 행사(현장학습), 자율휴업일에 의한 휴강

구 분

운영 주수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 1개월 기준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4

(1개월기준)

2주차 수업 시작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2주차 수업 시작 후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감염병 관련 사안 발생으로 수강

불가능한 경우

법정 감염병 확진으로 인한 격리 시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병원진료 근거자료 필요)






서울오봉초등학교 2024-2기 수강신청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4. 6. 3.() ~ 8. 30.() (10~12주 수업)

2. 프로그램 신청 기간 : 2024. 5. 27.(월) ~ 5. 28.(화)

3. 수강 신청 방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https://edu.dobong.go.kr) 온라인 접수 (모바일 가능)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6. 27.() ~ 6. 28.() CMS 이체 및 신용카드 이체

                            카드 결제는 CMS 인출일 3일 후에 카드사에서 정산됩니다.

5. 문 의 처 : 02)6211-2219 (12:30~16:30)


< ※ 도봉형 방과후학교 오봉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경로: 도봉형 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다음에서 도봉배움e검색후 클릭)

   온라인으로 수강 신청하시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접수를 하지 못하는 경우, 종이신청서를 작성하셔서 2층 학습자료실(방과후 컨설턴트)제출 바랍니다.

   ※ 종이신청서 양식은 2층 학습자료실에 비치해놓으니, 필요한 학생은 직접 와서 가져갑니다.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종이신청서나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온라인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인원이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신청마감 후 도봉배움e에서 자동추첨으로 수강여부를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 강좌 추첨 : 5/29(수) 오후3

방과후학교 재료비, 교재비는 2기 개강일인 6/3()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하오니 수강 신청시 신중하게 선택 바랍니다.

 방과후학교 휴강일 :  6.6() 현충일 / 6.7() 자율휴업일(개교기념일) / 8.15() 광복절 / 7.29()~8.2() 방과후학교 방학


< 서울 월천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

󰋫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4. 6. 3.(월) ~ 2024. 8. 30.(금) (10~12주 수업)
󰋫 신 청 기 간 : 2024. 5. 27.(월) ~ 2024. 5. 28.(화)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6. 19(수) ~ 2024. 6. 21(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 문 의 처 : 02-993-9448 (내선 730, 12:00~16:00)


※ 도봉형 방과후 수강료 환불규정

-도봉형 방과후는 한 분기가 3개월단위로 진행되며 ,1개월 4주 단위로 수강료 환불규정 이루어집니다.


환불기준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 4주 단위 )

비고

4주 단위

1주차 수업 시작 후

납부한 수강료 전액

도서 및 재료비 환불 불가

2주차 수업 시작 후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도봉형 방과후학교 월천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수강신청은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도봉 배움e 도봉형 방과후 학교 수강신청 학교 선택 검색

수강신청시 학생의 이름, 학년, 반, 번호, 학부모성명을 확인 후 정확히 기재바랍니다.

수강신청이 프로그램의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정원 초과부서 전산 추첨 : 5/29(수) 14시 이후(추첨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점핑온 트램폴린은 방과후 강좌의 특성상 매 기마다 신규 전산 추첨을 진행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셔야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신청기간 이후 정원이 충원되지 않은 부서에 추가접수 또는 수강취소는 해당 강좌 강사님께 신청 바랍니다.

방과후 휴강일 : 6/6 현충일, 6/7 자율휴업일, 8/15 광복절, 7/29~8/2 방과후여름방학

체육관 수업 시, 반드시 체육관용 운동화를 착용해야 합니다.

코로나19(COVID-19)’ 본인확진 환불 시 증빙서류를 강사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수강 신청 인원이 적은(7명 미만) 강좌는 합반 또는 폐강될수 있습니다. (별도 안내 드림)

∎ 강사료 환불

 수강취소시기

방과후2기 6월분

(2024.6.3~6.28) 

방과후2기 7월분 

(2024.7.1~7.26)

 방과후2기 8월분

(2024.8.5~8.30)

 1주 수업후

 전액환불

 7월,8월분 수강료 환불

 8월분 수강료 환불

 2주 수업후

 7월,8월분 수강료 환불

 8월분 환불

 환불액 없음


교재 또는 재료비 일시불 납부로 중간 취소 시에도 환불 없습니다.

교차지원 불가-타 학교 수업 지원이 불가합니다.

 

서울신화초등학교 2024학년도 2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4. 6. 3.(월) ~ 2024. 8. 30.() (10~12)

                                  (방학기간 : 2024. 7. 29.() ~ 2024. 8. 2.())
2. 신 청 기 간 : 2024. 5. 27.() ~ 2024. 5. 28.()

3.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6. 19.() ~ 6. 21.(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방과후관리실 02-992-9031 (내선 443, ~10:0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화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정원 초과 부서 추첨 : 2024. 5. 29.() 16시 이후 확인 가능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2024학년도 2기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 연상한자/급수한자 B반은 10)

∎ 2기 방과후 휴강일 : 2024년 6/6(목) 현충일, 2024년 8/15(목) 광복절

∎ 수강신청 인원이 프로그램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정원을 초과한 부서는 1기 기존 수강생 우선입니다. 기존 수강생 우선이여도 반드시 수강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방학중에도 수업시간은 학기중과 같습니다.

법정 감염병(코로나19 포함)으로 수강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증빙서류(의사소견서, 확진통보서 등)를 담당 강사 선생님께 제출 시, 해당 교시 수업료는 환불됩니다.

방과후학교 계획 중 학생 안전 관리 영역 중 추가한 내용을 안내합니다.

타 학생의 학습권, 강사의 수업권을 지속적으로 침해하여 3회 이상 주의(학부모님과의 상담 3-대면상담, 전화상담 등 포함)를 받으면 담당 부장은 그 과목의 수강 취소를 본교 학생생활보장위원회 안건으로 제출할 수 있고 수강 취소 여부는 학생생활보장위원회에서 결정함.(, 자유수강권자는 다른 과목으로 변경 기회를 한 번 줌)

코로나19로 타 학교와의 교차신청은 불가

 

서울방학초등학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운영 기간 : 2024. 6. 3() ~ 2024. 8. 30() [10~12주 수업]

2. 신청 기간 : 2024. 5. 27() ~ 2024. 5. 28()

3. 신청 방법 :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 신청.

4. 수강료 납부 : 2024. 6. 19() ~ 2024. 6. 21()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방과후학교 연간 운영 계획에 의거 하여 수강료 미납 시 강사료 월별 지급 문제로

수강이 취소될 수 있으니 기한 내에 수강료를 납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5. 문의처 : 02)2706-3639 / 업무시간 : 12:3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 수강신청 방법: 도봉배움e 도봉형 방과후학교 수강신청 학교선택(서울방학초등학교)

                       ▶검색(수강 신청 할 프로그램명 입력) 내용입력 후 신청버튼 클릭.

  ※ 동일 강좌 중복 신청 시 모든 강좌의 신청이 취소됩니다.

정원(20) 초과부서 추첨 : 529() 14- 컴퓨터 자동추첨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강사나 학교를 통해서 접수할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추첨결과

      확인이 불가하오니 가급적 온라인으로 접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인원미달(7명 미만)로 폐강된 부서,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방과후 휴강일 : 6/6()-현충일, 6/7()-자율휴업일, 8/15()-광복절, 7/29()~8/2()-방과후학교 방학

  ※ 도봉형 방과후학교는 수익자에 의해 운영되므로 지속적인 수업방해시 수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교재(재료)비는 수업 진행 후 취소시에 환불이 불가하며,

   자세한 환불 규정은 학교 홈페이지 방과후학교 게시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신창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4. 06. 03. () ~ 2024. 08. 30. () (10~12주 수업)
2. 신 청 기 간 : 2024. 05. 27. (월) ~ 2024. 05. 28. (화)

3.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06. 24. (월) ~ 2024. 06. 26 (수)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02-999-8070 (내선 512, (5) 12:00~16:00)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창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프로그램 신청 방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경로: 도봉 배움e 도봉형 방과후 학교 수강신청 학교 선택 검색

회원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도 수강 신청 가능

종이접수나 전화접수를 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도봉배움e에 접속해서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수강신청이 프로그램의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정원 초과부서 전산 추첨 : 05/29(수) 14시 이후(추첨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기존 수강생도 반드시 도봉배움e’에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방과후 휴강일 : 06/06 현충일, 06/07 자율휴업일, 07/29-08/02 방과후학교 방학, 08/15 광복절

∎ ′코로나19’2024. 5. 1.부터 관심 단계로 본인 확진에 따른 환불 시 증빙서류(의사소견서)

   강사에게 제출하여야 하며이 또한 추후 방역 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교재비 또는 재료비는 일시불 납부로 중간 취소 시에도 환불 없습니다.



 

2024학년도 제2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4. 6. 3.() ~ 2024. 8. 30.() 10~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4. 5. 27.(월) ~ 2024. 5. 28.(화) (추첨 : 2024. 5.29(수) 13)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모집정원 초과 시 추첨 : 2024. 5. 29.(수) 13시 컴퓨터 자동 추첨 방식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6. 19.() ~ 2024. 6. 21.()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5. 문의처 : 02-6011-8124(내선204 모두잇센터)

            ※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학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1. 프로그램 신청 방법

수강신청은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도봉 배움e 도봉형 방과후 학교 수강신청 학교 선택 검색

기존 수강생도 반드시 도봉배움e’ 에서 수강신청 하여야 합니다.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기간 종료 후 각 강좌별 수강생 확정 여부는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원보다 지원자 수 초과시 미확정자는 대기번호가 부여되고 자동추첨으로 수강 여부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 부서 추첨 : 2024. 5. 29.(수) 13(추첨 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신청인원에 따라 운영시간과 반편성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내용은 개별 안내합니다.

청인원이 7명 미만이 될 경우는 프로그램이 폐강 될 수 있습니다.

종이접수나 전화접수를 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모바일로 직접 도봉배움e에 접속해서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2. 수강료 납부

 

수강료와 교재비 및 재료비는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됩니다.

납부기간에 수강료 및 교재비(재료비) 미납 시 수강 취소됩니다. 


3.  2024년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변경사항 :

   ※ 여름방학중(7/27~8/20) 방과후 운영시간 변경 (방학중 운영시간 참고)

   ▸어린이셰프 A. B반 정원 2016명으로 변경

   ▸농구&피구 A, BA반 통합 (대상 학년 조정)

  ∎ 2분기 방과후학교 휴강일 : 6/6현충일, 8/15광복절 7/29~8/2 방과후학교 방학



울가인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4. 6. 3. () ~ 2024. 8. 30. () (8, 10, 11, 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4. 5. 27. () ~ 2024. 5. 28. ()

3.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6. 19.() ~ 2024. 6. 21.()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가인초등학교 02-997-5826 (내선번호 723, 12:00~17:00)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5/29 () 14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2024학년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

정원(20) 초과 시 기존 학생을 우선으로 하며, 다음으로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정원 초과 및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방과후 휴강일 : 20246/6() 현충일, 6/7() 자율휴업일, 8/15() 광복절

방과후 방학 : 7. 29() ~ 8. 2() (휴강)

가인초 여름 방학 기간 : 7. 25() ~ 8. 20() / 방학 기간에도 수업 시간 변동 없음

가인초 여름 방학 기간 실과실 리모델링 관계로 쿠킹클래스 A&B () 수업은 63()~722(),

8간 수업 진행합니다. 또한 실과실로 지정된 수업 장소는 방학 기간 중에만 타 교실로 이동합니다.

이동 장소 공지는 프로그램 별로 추후 공지합니다.

코로나19(COVID-19)’ 등의 본인확진 사유로 환불 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코로나19(COVID-19)’ 단계 상승으로 수업 중지시 강사료에 대한 잔여 회차 환불합니다.


서울신화초등학교 2024학년도 1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4. 3. 18.() ~ 2024. 5. 31.() (8~11)              

2. 신청기간 : 2024. 3. 7.(목) ~ 2024. 3. 8.(금)

3.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3. 27.() ~ 3. 29.(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방과후관리실 02-992-9031 (내선 443, ~10:0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화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정원 초과부서 추첨 : 2024. 3. 11.(월) 16시 이후 확인가능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2024학년도 1기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 연상한자/급수한자 B반은 10)

∎ 1기 방과후 휴강일 : 2024년 4/10(수) 국회의원선거,  5/1(수) 자율휴업일, 5/6(월) 대체휴일, 5/15(수) 부처님오신날

∎ 수강신청 인원이 프로그램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1분기 수강생 기준으로 2분기 우선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학중에도 수업시간은 학기중과 같습니다.

법정 감염병(코로나19 포함)으로 수강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증빙서류(의사소견서, 확진통보서 등)를 담당 강사 선생님께 제출 시, 해당 교시 수업료는 환불됩니다.

방과후학교 계획 중 학생 안전 관리 영역 중 추가한 내용을 안내합니다.

타 학생의 학습권, 강사의 수업권을 지속적으로 침해하여 3회 이상 주의(학부모님과의 상담 3-대면상담, 전화상담 등 포함)를 받으면 담당 부장은 그 과목의 수강 취소를 본교 학생생활보장위원회 안건으로 제출할 수 있고 수강 취소 여부는 학생생활보장위원회에서 결정함.(, 자유수강권자는 다른 과목으로 변경 기회를 한 번 줌)

코로나19로 타 학교와의 교차신청은 불가

 



서울도봉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4. 3. 18. () ~ 2024. 5. 31. () (8~11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 기간 : 2024. 3. 7. () ~ 2024. 3. 8. ()
3. 수강 신청 방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3. 27.() ~ 2024. 3. 29.()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5. 문의처 : 학교 6011-3174 (12:30~16:30, ~)


 

 

도봉형 방과후학교 도봉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11 () 13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과후학교 휴강일 : 4/10() 국회의원선거, 5/1() 자율휴업일, 5/6() 대체휴일, 5/15() 석가탄신일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서울신창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4. 03. 18. () ~ 2024. 05. 31. () (9~11주 수업)
2. 신 청 기 간 : 2024. 03. 07. () ~ 2024. 03. 08. ()

3.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04. 03. () ~ 2024. 04. 05 ()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02-999-8070 (내선 512, (5) 12:00~16:00)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창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프로그램 신청 방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경로: 도봉 배움e 도봉형 방과후 학교 수강신청 학교 선택 검색

회원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도 수강 신청 가능

종이접수나 전화접수를 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도봉배움e에 접속해서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수강신청이 프로그램의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정원 초과부서 전산 추첨 : 03/12() 14시 이후(추첨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기존 수강생도 반드시 도봉배움e’에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방과후 휴강일 : 04/10 국회의원선거, 05/06 대체휴일, 05/15 석가탄신일

코로나19(COVID-19)’ 본인확진 환불 시 증빙서류를 강사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교재비 또는 재료비는 일시불 납부로 중간 취소 시에도 환불 없습니다.

 



서울오봉초등학교 2024-1기 수강신청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4. 3. 18.() ~ 5. 31.() (8~11주 수업)

2. 프로그램 신청 기간 : 2024. 3. 7.() ~ 3. 8.()

3. 수강 신청 방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https://edu.dobong.go.kr) 온라인 접수 (모바일 가능)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4. 11.() ~ 4. 12.() CMS 이체 및 신용카드 이체

                            카드 결제는 CMS 인출일 3일 후에 카드사에서 정산됩니다.

5. 문 의 처 : 02)6211-2219 (12:30~16:30)


< ※ 도봉형 방과후학교 오봉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경로: 도봉형 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다음에서 도봉배움e검색후 클릭)

   온라인으로 수강 신청하시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접수를 하지 못하는 경우, 종이신청서를 작성하셔서 2층 학습자료실(방과후 컨설턴트)제출 바랍니다.

   ※ 종이신청서 양식은 2층 학습자료실에 비치해놓으니, 필요한 학생은 직접 와서 가져갑니다.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종이신청서나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온라인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인원이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신청마감 후 도봉배움e에서 자동추첨으로 수강여부를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 강좌 추첨 : 3/11(월) 오후3

방과후학교 재료비, 교재비는 1기 개강일인 3/18()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하오니 수강 신청시 신중하게 선택 바랍니다.

신설 강좌 : ()축구

신규 강사 : ()토탈공예

강좌명 변경 : ()농구&피구()생활스포츠 / ()창의미술()창의나라미술 / ()3D()3D메이커

 방과후학교 휴강일 :  4.10() 국회의원선거 / 5.1() 근로자의 날 / 5.6.() 어린이날 대체공휴일 / 5/15() 부처님오신날


- 초당초 1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4318() ~ 531()(8~11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437() ~ 38()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모바일가능)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43() ~ 45()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신용카드도 동일함)

5. 문의처 : 온라인 접수관련 02-955-3651(10:3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초당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

도봉형 방과후학교는 수익자에 의해 운영되므로 지속적인 수업방해시 수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중복하여 수강신청(동일강좌 중복신청, 같은날 같은 시간대 여러강좌 신청)시 모든 강좌의 신청이 취소됩니다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학년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

24학년도 부터는 토요일에 방과후수업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한 반 수강생이 정원(20)을 넘을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방과후 휴강일 : 4/10 국회의원선거, 5/1 자율휴업일, 5/6 대체휴일, 5/15 석가탄신일

서울창원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4. 3. 18.() ~ 2024. 5. 31.() (9~11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4. 3. 7.() ~ 2024. 3. 8.()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4. 3.() ~ 2024. 4. 5.() 스쿨뱅킹, 신용카드를 통해 자동 인출

* 카드 자동납부 신청자는 4. 3.() 후 인출 예정임.

5. 문의처 : 991-9167(내선 400, 13:0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창원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 부서 추첨 : 3. 11.() 오전 11

방과후 프로그램별 정원은 25입니다.

신청인원이 7명 미만이 될 경우는 프로그램이 폐강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 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과후학교 휴강일 : 410일 국회의원 선거 / 56일 대체 휴일 / 515일 부처님오신날

방과후학교 상반기 공개수업 : 57() ~ 513()

컴퓨터 ITQ 자격증, 로봇자동차는 기존 수강생 우선 신청으로 접수됩니다.

강좌의 교재비, 재료비는 환불 불가합니다.



< 서울 월천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

󰋫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4. 3. 18.(월) ~ 2024. 05. 31.(금) (8~11주 수업)
󰋫 신 청 기 간 : 2024. 03. 07.(목) ~ 2024. 03. 08.(금)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04. 03(수) ~ 2024. 04. 05(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 문 의 처 : 02-993-9448 (내선 730, 12:00~16:00)


※ 도봉형 방과후 수강료 환불규정

-도봉형 방과후는 한 분기가 3개월단위로 진행되며 ,1개월 4주 단위로 수강료 환불규정 이루어집니다.

-3월달 수강 기간: 2024. 03. 18. ~ 04. 12.(4주 단위)

-4월달 수강 기간: 2024. 04. 15. ~  05. 10.(4주 단위)

-5월달 수강 기간: 2024. 05. 13. ~  05. 31 (3주 단위)

환불기준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 4주 단위 )

비고

4주 단위

1주차 수업 시작 후

납부한 수강료 전액

도서 및 재료비 환불 불가

2주차 수업 시작 후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도봉형 방과후학교 월천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수강신청은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도봉 배움e 도봉형 방과후 학교 수강신청 학교 선택 검색

수강신청시 학생의 이름, 학년, 반, 번호, 학부모성명을 확인 후 정확히 기재바랍니다.

수강신청이 프로그램의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정원 초과부서 전산 추첨 : 3/11(월) 14시 이후(추첨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 점핑온 트램폴린은 방과후 강좌의 특성상 매 기마다 신규 전산 추첨을 진행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셔야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신청기간 이후 정원이 충원되지 않은 부서에 추가접수 또는 수강취소는 해당 강좌 강사님께 신청 바랍니다.

방과후 휴강일 : 4/10 국회의원선거, 5/1 자율휴업일, 5/6 대체공휴일, 5/15 부처님오신날

체육관 수업 시, 반드시 체육관용 운동화를 착용해야 합니다.

코로나19(COVID-19)’ 본인확진 환불 시 증빙서류를 강사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수강 신청 인원이 적은(7명 미만) 강좌는 합반 또는 폐강될수 있습니다. (별도 안내 드림)

교재 또는 재료비 일시불 납부로 중간 취소 시에도 환불 없습니다.

교차지원 불가-타 학교 수업 지원이 불가합니다.

 


 서울창경초등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수강신청

  - 프로그램운영기간 : 2024. 03. 18(월) ~ 2024. 05. 31.(금)

  - 신    청    기    간 : 2024. 03. 07.(목) ~ 2024. 03. 08.(금) 

  -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http://edu.dobong.go.kr)

 ※ 전산추첨결과확인 : 2024. 03. 11.(월) 오후 3시 이후(추첨결과확인 : 마이페이지)

 ※ 본인인증을 통한 온라인접수를 하지않고 학교를 통한 전화접수일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추첨결과 확인이 안되오니 가급적 직접 접수바랍니다.

 ※ 지원자초과시 전산으로 추첨이 진행되며 미확정자는 대기번호가 부여됩니다.

 ※ 기존수강생 우선없으나 자격증 시험과 급수 시험을 준비하는 컴퓨터 자격증반과 주산은 학기별로 기존수강생 우선하여 추첨진행합니다.

 ※ 중복하여 수강신청(동일강좌 중복신청, 같은날 같은시간대 여러강좌신청)시 모든 강좌의 신청이 취소되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기간외 취소 및 변경은 혼선을 방지하기 위하여 해당 강좌의 강사에게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강사연락처는 안내문 참고)

  - 바이올린 : 악기대여는 강사문의(교육비지원학생 무상대여, 모든 파손시 개인부담)

  - 도봉형 방과후학교는 수익자 부담에 의해 운영되므로 지속적인 수업 방해시 수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방과후학교휴강일 : 4/10(수) 22대국회의원선거, 5/1(수)자율휴업일, 5/6(월) 대체휴일, 5/15(수)석가탄신일

  - 요일별 운영 주수 : 월요일(10주), 화요일(11주), 수요일(8주), 목요일(11주), 금요일(11주)


2. 영어프로그램 미운영

  - ′도봉방긋′ 도봉형방과후학교는 참여학교의 비교과 및 문예체중심의 프로그램만을 전담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서울창경초등학교는 도봉형 방과후학교로 운영하고있는 관내 16개교중 유일하게 교과프로그램인 영어를 도봉형 방과후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영어강사의 퇴사와 함께 영어교실 운영지원인력부족, 수업의 질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민원, 타학교와의 형평성 문제 증 도봉방긋의 운영지침에 맞지 않는 문제들의 발생하여 더 이상 도봉형방과후 프로그램으로서 영어는 진행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3. 자유수강권 지원(1기)

  - 2023학년도 기준으로 지원하며 신입생 및 신규 신청자는 일괄징수후 지원대상자 확정후(5,6월중) 환불


4. 환불규정 

구 분

운영

주수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 1개월 기준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2

1주차 수업 시작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1주차 수업 시작 후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3

또는

4

2주차 수업 시작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2주차 수업 시작 후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 독감 및 코로나 19의 사유로 환불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이며 교육청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미 구입한 교재 및 재료 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2024 1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및 참여 신청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4. 3. 18.() ~ 2024. 5. 31.(금) (8~11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4. 3. 7.(목) ~ 2024. 3. 8.(금)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전산추첨: 2024. 3. 11(월) 12시 이후 (추첨결과확인: 마이페이지)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   .( ) ~   .   .(  ) 스쿨뱅킹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이처: 02-992-5672 (내선917, 12:00~16:00)

도봉마을방과후활동운영센터 02-2091-2372,

6. 환불 규정

- 수업 시작 전이라도 수강 취소 시 재료비 및 교재비는 환불이 되지 않으며,

수강료는 도봉형 방과후학교 수강료 환불 규정에 따른다.

- 수강료 환불 사유 및 환불 기준

7. 참고사항

20232기부터 바이올린부서는 기존 학생 우선으로 선발합니다.

방과후학교 휴강일: 23. 12. 25 (크리스마스)

방과후학교 휴강일: 24. 1. 1 (신정)

교재 또는 재료비 일시불 납부일 경우 환불 불가

본인인증을 통한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를 통한 전화 접수일 경우,

마이 페이지에서 추첨결과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사오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COVID-19)’ 등의 사유로 환불 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

)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교육청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024. 3. 4.

서 울 쌍 문 초 등 학 교 장


 



                                                서울 신방학초등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4. 3. 18. () ~ 2024. 5. 31. () (7, 10, 11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4. 3. 7. () ~ 2024. 3. 8. ()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수강신청(모바일가능)

                          또는 2층 코디맘실로 제출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4. 3.() ~ 2024. 4. 5.() 스쿨뱅킹을 통해 인출

5. 문     의      처     : 학교 956-6508 (내선 107, 12:30~16:30)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온라인신청방법

(모바일신청)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신청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11 () 15

방과후학교 휴강일 : 4/10() 선거일,      4/24() 개교기념일,      5/1() 자율휴업일

                               5/6() 대체휴일,    5/15() 석가탄신일,

코로나19(COVID-19)’ 확진으로 수업 결석시 수강료에 대하여 환불하지 않습니다.

수업 장소, 시간등은 학교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종이신청서로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으니 직접 모바일로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서울누원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4. 3. 18.() ~ 2024. 5. 31.() 8~11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4. 3. 7.(목) ~ 2024 3. 8.(금)
3. 신청서 제출 장소 : 모바일 신청시,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수강신청 하기

종이신청서 제출시, 누원초 본관2모두잇교실에 제출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4. 3.() ~ 2024. 4. 5.()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5. 문의처: 02-955-5162(780,781) 누원초 모두잇센터

2023학년도 도봉 방(과후)(good) 신청 시 참고사항

온라인신청방법

(모바일신청)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신청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수강선정결과는 월요일(11일) 17시이후에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정원 초과시 도봉배움e에서 추첨으로 수강생을 선발합니다.(2분기, 4분기에는 기존수강생 우선선발)

코로나19(COVID-19)’ 확진으로 수업 중지시 증빙 자료 제출 후 수강료에 대한 잔여 회차 환불합니다.

도봉형방과후학교 수용비는 학교에서 일괄 지원합니다.

수업 장소, 시간등은 학교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종이신청서로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으니 직접 모바일로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수강 신청 안내

도봉형 방과후학교 수강신청 안내


1. 수강 신청

분기별 수강신청 접수기간 내에 신청합니다.

신청기간 및 운영일정이 학교별로 상이하므로 강좌별 참고사항을 꼭 확인하셔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시 활동학교를 꼭 확인하고, 신청하세요. 그 활동학교로 직접 수업을 들으러 이동해야 합니다. (교차신청불가)

매분기마다 기존 수강생도 반드시 새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인원에 따라 운영시간과 반편성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내용은 개별 안내합니다.


2. 교차 신청 안내

2024학년도는 교차신청 불가합니다.

 

3. 수강료 납부

수강료와 교재비 및 재료비는 학교별 납부기간에 스쿨뱅킹, CMS를 통해 자동 인출됩니다.

납부기간에 수강료 및 교재비(재료비) 미납 시 수강 취소됩니다.

 

4. 환불 규정

  수강료 환불규정

환불기준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 4주 단위 )

4주 단위

1주차 수업 시작 후

납부한 수강료 전액

2주차 수업 시작 후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이미 구입한 도서 및 재료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방과후학교 환불규정 주요 Q&A

Q : 4주 단위가 휴일로 인해 2주 또는 3주단위일 경우 환불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A : 4주 단위가 휴일로 인해 단위가 2주일 경우 1주차 수업 전 환불 가능입니다.

4주 단위가 휴일로 인해 단위가 3주일 경우 2주차 수업 전 환불 가능입니다.

Q : 환불이 가능한 사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A : 천재지변,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감염병, 국가임시공휴일 등 일할 계산하여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접수기간동안 수강취소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강좌가 시작된 이후 취소신청은 소속학교에

별도로 요청하시되, 분기별 1회만 가능합니다( 중도취소시 강사님께도 꼭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5. 자유수강권 지원

자유수강권 대상 및 지원금은 소속학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수강신청관련 문의 사항은 소속학교 방과후교실로 문의 바랍니다.

 

학교별 수강신청 문의처

가인초등학교 02-997-5826 (내선번호 723)

누원초등학교 모두잇센터 02-955-5162(780,781)

도봉초등학교 6011-3174(1150)

방학초등학교 02-2076-3(639)

숭미초등학교 모두잇센터 ☎ 02-904-9552(내선 461,471)

신방학초등학교 ☎ 02-956-6508 (내선 107)

신창초등학교 ☎ 02-999-8070(내선 240,512)

신학초등학교 모두잇센터 6011-8124 (내선204)

신화초등학교 ☎ 02- 992-9031 (내선 443)

쌍문초등학교 ☎ 02-992-5672 (내선917)

오봉초등학교 02-3492-8613(내선번호2299)

월천초등학교 ☎ 02-993-9448 (내선 730)

창경초등학교 ☎ 02-995-5265 (내선8131)

창동초등학교 070-5086-8020

창원초등학교 ☎ 02-991-9167(내선 400)

초당초등학교 955-3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