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제1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수강 신청
▸수강신청은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수강생도 반드시 ‘도봉배움e’ 에서 수강신청 하여야 합니다.
▸수강신청기간 종료 후 각 강좌별 수강생 확정 여부는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원보다 지원자 수 초과시 미확정자는 대기자 번호가 부여됩니다.
▸신청인원에 따라 운영시간과 반편성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내용은 개별 안내합니다.
2. 교차 신청
▸2023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신청 불가합니다.
3. 수강료 납부
▸수강료와 교재비 및 재료비는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됩니다.
▸납부기간에 수강료 및 교재비(재료비) 미납 시 수강 취소됩니다.
4. 환불 규정
○ 수강료 환불규정
구 분 | 운영 주수 | 환불사유 발생일 | 환불금액 ( 1개월 기준 )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 2주 | 1주차 수업 시작 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
1주차 수업 시작 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 ||
3주 또는 4주 | 2주차 수업 시작 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 |
2주차 수업 시작 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 ||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 (천재지변, 자율휴업일, 국가임시공휴일 등) ※ 학교별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 |
코로나19 단계 상향 조정으로 전학년 등교 중지시 | 등교중지 시행일 |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하여 분기 후 환불 |
※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감염병 등의 사유로 환불 시 증빙서류 제출하여야 합니다.
(예: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 이미 구입한 교재 및 재료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수강 취소는 분기별 1회만 가능합니다.
5. 자유수강권 지원(1기)
▸2022학년도 기준으로 지원하며 신입생(1학년)은 일괄징수후 지원대상자 확정후(5~6월중) 환불
문의처 : 누원초 모두잇센터 ☎ 955-5162 ( 780, 781 )
2023학년도 제1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3. 03. 13.( 월) ~ 2023. 06. 02.( 금) 11주~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3. 3. 6.(월) ~ 2023. 3. 8.(수) (추첨 : 2023. 3. 9(목) 13시)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 모집정원 초과 시 추첨 : 2023. 3. 9.(목) 13시 컴퓨터 자동 추첨 방식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3. 29.(수) ~ 2023. 3. 31.(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5. 문의처 : 02-6011-8124(내선204 모두잇센터)
1. 프로그램 신청 방법
▸수강신청은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도봉 배움e –>도봉형 방과후 학교 –>수강신청 –>학교 선택 –> 검색
▸기존 수강생도 반드시 ‘도봉배움e’ 에서 수강신청 하여야 합니다.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기간 종료 후 각 강좌별 수강생 확정 여부는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원보다 지원자 수 초과시 미확정자는 대기번호가 부여되고 자동추첨으로 수강 여부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 부서 추첨 : 2023. 3. 9.(목) 13시 (추첨 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신청인원에 따라 운영시간과 반편성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내용은 개별 안내합니다.
▸신청인원이 7명 미만이 될 경우는 프로그램이 폐강 될 수 있습니다.
※ 종이접수나 전화접수를 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모바일로 직접 도봉배움e에 접속해서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2. 수강료 납부
▸수강료와 교재비 및 재료비는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됩니다.
▸납부기간에 수강료 및 교재비(재료비) 미납 시 수강 취소됩니다.
① 사회적 재난(코로나19 확진, 자가격리)으로 인해 결석한 경우에는 일할 계산하여 환불, 증빙서류 필수 제출
-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⓶ 코로나 의심 유증상(발열, 감기, 콧물 등) 진단검사실시 및 결과 대기로 인한 등교 중지는 환불하지 않음
∎ 1분기 방과후학교 휴강일 : 5/1 자율휴업일, 5/4 개교기념일, 5/5어린이날, 5/29대체공휴일(부처님오신날)
∎ 교차신청 : 2023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신청 불가합니다.
∎ 방과후학교 수업 시간은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시행시와 일상회복시에 변경될 수 있음.
서울숭미초등학교 2023학년도 1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3.3.13.(월) ~ 2023.6.2.(금) (10~12주 수업)
2. 수강 신청 기간 : 2023.3.6.(월) ~ 2023.3.7.(화) 17:00
3. 신청 방법 :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3.29.(수) ~ 2023.3.31.(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의처 : 숭미초 모두잇센터 904-9552(내선 461,471) 09:00~17:00
<도봉형 방과후학교 숭미초 프로그램 신청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도봉 배움e – 도봉형 방과후 학교 – 수강신청 – 학교 선택 – 검색
※ 도봉배움e로 수강 신청한 경우 종이 신청서는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되며,
한 프로그램에 중복 신청한 경우 접수 한 건만 인정되고 나머지는 접수취소 됩니다.
※ 학생의 이름, 학년, 반, 번호, 학부모 성명을 확인 후 정확히 기재 바랍니다.
∎ 정원 초과부서 추첨 : 2023.3.8.(수) 오후 2시(추첨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 모집정원(각 20명)을 초과시, 온라인 추첨
※ 종이접수나 전화접수를 할 경우 추첨결과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도봉배움e에 접속하여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방과후 학교 휴강일 : 2023.5.1.(월) 근로자의날, 5.5.(금) 어린이날, 5.29.(월) 대체공휴일
∎ 교차지원 불가 : 2023학년도 1분기에는 타 학교 수업 지원이 불가합니다.
<환불규정>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1개월 기준)
1. 운영주수(2주)
- 1주차 수업시작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 1주차 수업시작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2. 운영주수(3주 또는 4주)
- 2주차 수업시작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 2주차 수업시작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근거자료를 바탕으로 환불-4,5번 제외)
1. 골절, 입원 등의 장기 결석 사유(진단서 증빙서류)
2. 전학(나이스 상의 전출 처리 일자)
3. 법정전염병(코로나19, 독감 등 확진 및 자가격리 통보서 제출)
임상증상으로 인한 선택적 수업 미참여시 환불 불가
4.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국가 임시 공휴일
5. 학년별 현장 체험 학습(학사일정 공지된 체험학습)
∎ 분기별 교재, 재료비는 환불하지 않고 월별 교재, 재료비는 미수강 달부터 월별 환불
∎ 10원 단위까지 환불, 원 단위는 절사
< 서울 월천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03. 13(월) ~ 2023. 06. 02.(금) (10주~12주 수업)
신 청 기 간 : 2023. 03. 06.(월) ~ 2022. 03. 07.(화)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수강신청 방법 가정통신문 참고)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03. 29(수) ~ 2023. 03. 31(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 문 의 처 : 02-993-9448 (내선 730번, 12:00~16:00)
※ 도봉형 방과후 수강료 환불규정
-도봉형 방과후는 1분기 3개월단위로 진행되며 ,1개월 4주 단위로 수강료 환불규정 이루어집니다.
-3월달 수강 기간: 2023. 03.13. ~ 04.07.(4주)
-4월달 수강 기간: 2023. 04.10. ~ 05.05.(4주)
-5월달 수강기간: 2023. 05.08. ~ 06.02.(4주)
환불기준 | 환불사유 발생일 | 환불금액 ( 4주 단위 ) | 비고 |
4주 단위 | 1주차 수업 시작 후 | 납부한 수강료 전액 | 도서 및 재료비 환불 불가 |
2주차 수업 시작 후 |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
※ 도봉형 방과후학교 월천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수강신청이 프로그램의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부서 전산 추첨 : 3/8(수) 14시 이후(추첨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 방과후 휴강일 : 5/1(학교자율휴업일), 5/5(어린이날), 5/29(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
∎ 체육관 수업 시, 반드시 체육관용 운동화를 착용해야 합니다.
∎ ‘코로나19(COVID-19)’ 본인확진 환불 시 증빙서류를 강사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예: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신청하셔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 교재 또는 재료비 일시불 납부로 중간 취소 시에도 환불 없습니다.
∎ 교차지원
서울신창초등학교 1기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03.13(월) ~ 2023. 06. 02.(금) (11주~12주 수업)
2. 신 청 기 간 : 2023.03.06.(월) ~ 2023.03.07.(화)
3.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03.29(수) ~ 2023.03.31(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02-999-8070 (내선 240번, (주 5일) 13:00~17:00)
※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창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프로그램 신청 방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① 경로: 도봉 배움e – 도봉형 방과후 학교 – 수강신청 – 학교 선택 – 검색
② 회원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도 수강 신청 가능
※ 종이접수나 전화접수를 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도봉배움e에 접속해서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 수강신청이 프로그램의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부서 전산 추첨 : 03/08(수) 14시 이후(추첨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 기존 수강생 신청의 경우에도 반드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방과후 휴강일 : 5/5 어린이날 5/29 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
∎ ‘코로나19(COVID-19)’ 본인확진 환불 시 증빙서류를 강사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예: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교재 또는 재료비 일시불 납부로 중간 취소 시에도 환불 없습니다.
<환불규정>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1개월 기준)
1. 운영주수(2주)
- 1주차 수업시작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 1주차 수업시작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2. 운영주수(3주 또는 4주)
- 2주차 수업시작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 2주차 수업시작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근거자료를 바탕으로 환불-4,5번 제외)
1. 골절, 입원 등의 장기 결석 사유(진단서 증빙서류)
2. 전학(나이스 상의 전출 처리 일자)
3. 법정전염병(코로나19, 독감 등 확진 및 자가격리 통보서 제출)
임상증상으로 인한 선택적 수업 미참여시 환불 불가
4.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국가 임시 공휴일
5. 학년별 현장 체험 학습(학사일정 공지된 체험학습)
∎ 분기별 교재, 재료비는 환불하지 않고 월별 교재, 재료비는 미수강 달부터 월별 환불
∎ 10원 단위까지 환불, 원 단위는 절사
서울신화초등학교 2023학년도 1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03. 13.(월) ~ 2023. 06. 02.(금) (10주~12주 수업)
2. 신 청 기 간 : 2023. 03. 06.(월) ~ 2023. 03. 07.(화)
3.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03. 29.(수) ~ 04. 03.(월)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방과후관리실 02-992-9031 (내선 443번, 월~금 10:0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화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8(수) 14시 이후 확인가능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2023학년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단, 연상한자/급수한자 B반은 10명)
∎ 방과후 휴강일 : 2023년 5/1(월) 자율휴업일, 5/5(금) 어린이날, 5/29(월) 석가탄신일 대체휴일
∎ 한 반 수강생이 정원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 ‘코로나19(COVID-19)’ 본인확진 환불 시 증빙서류를 강사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예: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교차지원 불가
2023학년도 1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수강 안내
1. 운영 기간
∎ 2023.03.13(월) ~ 2023.06.02(금)
∎ 방과후학교 휴강일
휴강일 | 비고 |
2023.05.05(금) | 어린이날 |
2023.05.08(월) | 자율휴업일 |
2023.05.29(월) | 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 |
2. 신청 기간과 방법
∎ 2023.03.06(월) ~ 2023.03.07(화) 23:59까지 온라인 신청.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클릭]”에서 해당 기간에 신청하십시오. 한글 읽기가 어려운 외국인 보호자,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보호자의 신청만 도와드립니다. 전화로 방과후학교 코디네이터를 통해 접수하면 추첨 결과를 보호자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가급적 보호자가 직접 신청하십시오.
∎ 신청자가 20명 정원 초과 시 2023.03.09.(목) 13시에 추첨합니다. 추첨 결과를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수강료 납부 및 수강료 지원
∎ 분기별 수강료(강사료+재료비+교재비) 전액을 일시에 징수합니다.
∎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3.29.(수)~2023.3.31.(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 자유수강원 지원학생은 수강료(강사료+교재비+재료비)를 연간 60만원 이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학교(방과후학교 코디네이터) 02-6011-3174(12:30~16:20)
∎ 교육비지원을 통해 자유수강권 혜택을 희망하는 보호자는 교육비원클릭신청시스템(oneclick.moe.go.kr)[클릭]에서 연중 신청이 가능합니다.
4. 환불 규정
구 분 | 환불사유 발생일 | 환불금액 |
①학교·강사의 사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 |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
②코로나19 단계 상향 조정으로 전학년 등교 중지 시 | 등교중지 시행일 |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하여 분기 후 환불 |
③코로나19확진에 의해 수강할 수 없게 된 경우 (날짜를 확인할 수 있는 확진통보서 제출) | 학생 본인 확진으로 자가격리일 | 프로그램을 출석할 수 없게 된 날의 강사료 환불 |
④수강자의 사정에 의해 환불 요청 시 | 프로그램 시작 전 | 수강료 전액 |
프로그램 시작 후 | 아래의 표를 참고 |
환불요청시기 | 1.1기 (2023.03.13.~04.07.) | 1.2기 (2023.04.10.~2023.05.05.) | 1.3기 (2023.05.08.~2023.06.02.) |
1주 수업 후 | 전액 환불 | 1.2기+1.3기 수강료 전액 환불 | 1.3기 수강료 전액 환불 |
2주 수업 후 | 1.2기+1.3기 수강료 전액 환불 | 1.3기 수강료 전액 환불 | 환불액 없음 |
∎ 교재비 환불 : 프로그램을 1주라도 시작하면 환불 불가
∎ 재료비 환불 : 부서별 재료의 성격에 따라 분할계산이 어려울 경우 환불 불가
∎ 방과후학교 수강료 처리 업무가 월 단위로 이루어지므로 환불 요청 즉시 환불처리 되지 않음을 양해 바랍니다.
5. 문의
∎ 학교(방과후학교 코디네이터) 02-6011-3174(12:30~16:20)
서울신방학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3. 13. (월) ~ 2023. 6. 2. (금) (9주, 10주, 11주, 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3. 3. 6. (월) ~ 2023. 3. 7. (화)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수강신청(모바일가능)
또는 2층 코디맘실로 제출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3. 29.(수) ~ 2022. 3. 31.(금) 스쿨뱅킹을 통해 인출
5. 문 의 처 : 학교 ☎ 956-6508 (내선 107번, 12:30~16:30)
※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방학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8 (수) 13시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온라인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방과후학교 휴강일: 4/24(월) 개교기념일, 5/1(월) 학교자율휴업일, 5/5(금) 어린이날, 5/29(월) 대체휴일
∎ 교차지원 불가 : 2023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 ‘코로나19(COVID-19)’ 단계 상승으로 수업 중지시 강사료에 대한 잔여 회차 환불합니다.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울가인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3. 3. 13. (월) ~ 6. 2. (금) (10주, 11주, 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3. 3. 6. (월) ~ 3. 7. (화)
3.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3. 29.(수) ~ 3. 31.(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가인초등학교 02-997-5826 (내선번호 723, 12:00~17:00)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8 (수) 14시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2023학년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
∎ 정원 초과시 추첨방식으로 합니다.
∎ 방과후 휴강일 : 5/1(월) 자율휴업일, 5/5(금) 어린이날, 5/29(월) 대체공휴일
∎ 한 반 수강생이 정원(20명)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 ‘코로나19(COVID-19)’ 등의 본인 확진 사유로 환불 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
(예: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서울창동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3. 3. 13. (월) ~ 6. 2. (금) (11주, 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3. 3. 6. (월) ~ 3. 7. (화)
3.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4.. 7(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창동초등학교 070 5086 8020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8 (수) 11시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2023학년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
∎ 정원 초과시 추첨방식으로 합니다.
∎ 방과후 휴강일 : 5/1(월) 자율휴업일, 5/5(금) 어린이날,
∎ 한 반 수강생이 정원(20명)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 ‘코로나19(COVID-19)’ 등의 본인 확진 사유로 환불 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
(예: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서울오봉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3. 03. 13(월)~ 2023. 06. 02.(금) (10주~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3. 03. 06.(월) ~ 2023. 03. 07.(화)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https://edu.dobong.go.kr/)로 수강신청 (모바일가능)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04. 10.(목) ~ 2023. 04. 11.(화) CMS 이체 및 신용카드 이체
카드결제는 CMS 인출일 3일후 카드사에서 정산됩니다.
5. 문 의 처 : 02-6211-2219 (내선번호2299)
※ 도봉형 방과후학교 오봉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 모바일에서 회원가입없이 휴대폰인증으로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네이버에서 “도봉배움e”검색후 클릭)
∎ 모바일 수강신청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 수강신청인원이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신청마감 후 도봉배움e에서 자동추첨으로 수강여부를 결정합니다.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방과후학교 재료비, 교재비는 환불이 불가능하오니, 수강신청 시 신중하게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종이 신청서는 본관2층 학습준비물실에 제출 바랍니다.
∎ 교차지원 불가 : 2023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 신규개설강좌 : 3D펜 (금요일) -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요일 변경 : 방송댄스 목요일 => 월요일, 창의미술 금요일 => 목요일
∎ 방과후학교 휴강일 : 5/1(월,근로자의날), 5/5(금,어린이날), 5/29(월,부처님오신날)
∎ ‘코로나19(COVID-19)’ 로 인한 본인확진 시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추후 교육청 지침에 따라 코로나로 인한 환불지침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1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03. 13.(월) ~ 2023. 6. 03.(토) (10주~12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3. 03. 6.(월) ~ 2023. 03. 07.(화)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모바일가능)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03. 29.(수) ~ 2023. 03. 31.(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 카드 자동납부 신청자는 03월 29일(수) 전후로 인출 예정임.
5. 문의처 : 온라인 접수관련 ☎02-955-3651 (12:30~16:30)
※ 도봉형 방과후학교 초당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03/8 (수) 11시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2023학년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
∎ 2022학년도 지원되었던 토요 방과후 프로그램의 강사료 1만원은 2023학년도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 방과후 휴강일 : 2023년 5월 1일(자유휴업일), 5월 5일(어린이날), 5월6일(토요방과후 휴강), 5월27일(석가탄신일)
∎ 한 반 수강생이 정원(20명)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 ‘코로나19(COVID-19)’ 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교차지원 불가 : 2022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서울창경초등학교 수강신청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3. 13. (월) ~ 2023. 6. 2. (금) (11주~12주 수업)
2. 신 청 기 간 : 2023. 3. 6. (월) ~ 3. 7. (화)
3.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 전산추첨 : 2023. 3. 8(수) 11시이후 (추첨결과확인 : 마이페이지)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3. 29.(수)@2023. 3. 31.(금) 스쿨뱅킹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02-995-5265 (내선8131번, 12:30~16:30)
※ 프로그램 수강 신청 시 참고사항
∎ 2023년 프로그램명 변경 : 로봇과학 → 로봇창의
∎ 2023년 신규프로그램 개설 : 축구교실(수), 요리교실(목)
∎ 바이올린 : 유상대여 시 1월 만원(대여업체별도진행, 교육비지원학생 무상대여, 모든 파손시 개인부담)
∎ 방과후학교 수업 휴강일 ① 05. 01.(월) 자율휴업일 ② 05. 05.(금) 어린이날
∎ 교재 또는 재료비를 일시불 납부일 경우 환불 불가
∎ 본인인증을 통한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를 통한 전화접수일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추첨결과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사오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코로나19(COVID-19)’ 등의 사유로 환불 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
(예)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교육청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방과후학교 수강생 선정 방법에 대한 학부모 설문 결과 약 60%의 학부모님들께서 ′전체 강좌를 현행대로 분기별로 추첨′하는 것에 동의하셔서 방과후학교 수강생 선정 방법을 ′분기별 추첨′ 으로 운영합니다.(학교홈페이지 참고)
∎2023년 1분기 방과후학교 요일별 운영주수 : 월요일 11주, 화요일 12주, 수요일 12주, 목요일 12주, 금요일 11주
1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2023. 3. 13.(월) ~ 2023. 6. 2.(금) (10주~12주 수업) (***월요일10주, 금요일11주, 화,수,목요일12주)
2. 신청 기간 : 2023. 3. 6.(월) ~ 2023. 3. 7.(화)
3. 신청 방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3. 29.(수) ~ 2023. 3. 31.(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 방과후 연간운영계획에 의거하여 수강료 미납 시 강사료 월별 지급 문제로 수강이 취소될 수 있으니 기한 내에 수강료를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문의처 : 3491-6361(내선 422번, 13:00~16:00)
| | ※ 도봉형 방과후학교 방학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 |
| | | | |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월 8일(수) 11시 ※ 온라인 수강 신청만 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온라인 수강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문의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도봉배움e로 접수시 홈페이지에서 추첨 결과 확인 가능) ∎ 한 반 수강생이 정원(22명)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 추가수강신청은 스쿨뱅킹 이체일 전까지 신청받습니다. ∎ 1분기 신규 부서 : 3D펜창의융합, 한자교실 ∎ 2분기 개강 예정 부서 : 농구 ∎ 정규 수업 종료 후부터 방과후 프로그램 시작 시간까지의 공강 시간 : 도서관 이용 가능 ∎ 방과후 휴강일 : 5월1일(자율휴업일) 5월5일(어린이날) 5월29일(석가탄신대체휴일) ∎ 교차지원(학교 간) 가능 : 2023학년도 교차지원 가능합니다. ∎ 자세한 환불 규정은 학교 홈페이지 방과후학교 게시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