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봉초등학교 2023학년도 3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수강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3. 9. 5.(화) ~ 2023. 11. 24.(금) (9~12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 기간 : 2023. 8. 28.(월) ~ 2023. 8. 29.(화)
3. 수강 신청 방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9. 20.(수) ~ 2023. 9. 22.(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5. 문의처 : 도봉초 방과후학교 ☎ 6011-3174 (12:30~16:30, 월~금)
<도봉형 방과후학교 도봉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8/30 (수) 13시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방과후학교 휴강일 : 9/4(월) 자율휴업일 9/28(목)~10/3(화) 추석연휴, 자율휴업일, 개천절 10/9(월) 한글날
∎ 10/16(월) 쿠킹스쿨 부서와 11/21(화) 바이올린 부서는 강사님 개인사정으로 휴강합니다.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울신화초등학교 2023학년도 3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9. 4.(월) ~ 2023. 11. 24.(금) (10주~12주)
2. 신청기간 : 2023. 8. 28.(월) ~ 2023. 8. 29.(화)
3.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9. 20.(수) ~ 9. 22.(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방과후관리실 02-992-9031 (내선 443번, 월~금 10:0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화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정원 초과부서 추첨 : 2023. 8. 30.(수) 16시 이후 확인가능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2023학년도 3기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단, 연상한자/급수한자 B반은 12명)
∎ 3기 방과후 휴강일 : 2023년 9/28(목)~29(금) 추석연휴, 10/3(화) 개천절, 10/9(월) 한글날, 10월30(월) 자율휴업일(개교기념일)
∎ 수강신청 인원이 프로그램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정원을 초과한 부서는 2기 기존 수강생 우선입니다.)
∎ 방학중에도 수업시간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법정 감염병(코로나19 포함)으로 수강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증빙서류(의사소견서, 확진통보서 등)를 담당 강사 선생님께 제출 시, 해당 교시 수업료는 환불됩니다.
∎ 방과후학교 계획 중 학생 안전 관리 영역 중 추가한 내용을 안내합니다.
『타 학생의 학습권, 강사의 수업권을 지속적으로 침해하여 3회 이상 주의(학부모님과의 상담 3회-대면상담, 전화상담 등 포함)를 받으면 담당 부장은 그 과목의 수강 취소를 본교 학생생활보장위원회 안건으로 제출할 수 있고 수강 취소 여부는 학생생활보장위원회에서 결정함.(단, 자유수강권자는 다른 과목으로 변경 기회를 한 번 줌)』
∎ 타 학교와의 교차신청은 불가
서울창원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9. 4.(월) ~ 2023. 11. 24.(금) (10주~12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3. 8. 24.(목) ~ 2023. 8. 28.(월)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9. 20.(수) ~ 2023. 9. 22.(금) 스쿨뱅킹, 신용카드를 통해 자동 인출
* 카드 자동납부 신청자는 9. 20.(수) 후 인출 예정임.
5. 문의처 : 991-9167(내선 400, 13:00~16:30)
※ 도봉형 방과후학교 창원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 부서 추첨 : 8. 29.(화) 오전 11시 ∎ 방과후 프로그램별 정원은 20명입니다. ∎ 신청인원이 7명 미만이 될 경우는 프로그램이 폐강 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 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방과후학교 휴강일 : 9월28일 ~ 29일 : 추석연휴 / 10월 2일 자율휴업 / 10월 3일 개천절 / 10월 9일 한글날 ∎ 컴퓨터 ITQ 자격증, 영재큐브(자격증대비 및 대회대비), 로봇자동차는 기존 수강생 우선 신청으로 접수됩니다. ∎ 강좌의 교재비, 재료비는 환불 불가합니다. ∎ ‘코로나19’ 본인확진 시 환불 가능 - 증빙서류 제출 필수 (교육청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울신방학초등학교 방과후학교 3기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9. 4. (월) ~ 2023. 11. 24. (금) (9주, 11주, 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3. 8. 28. (월) ~ 2023. 8. 29. (화)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수강신청(모바일가능)
또는 2층 코디맘실로 제출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9. 20.(수) ~ 2023. 9. 22.(금) 스쿨뱅킹을 통해 인출
5. 문 의 처 : 학교 ☎ 956-6508 (내선 107번, 12:30~16:30)
※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방학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8/30 (수) 14시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온라인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방과후학교 휴강일 : 9/28(목) ~ 9/29(금) 추석 연휴, 10/2(월) 자율휴업일,
10/3(화) 개천절, 10/9(월) 한글날, 11/6(월) 자율휴업일
∎ 교차지원 불가 : 2023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 ‘코로나19(COVID-19)’ 단계 상승으로 수업 중지시 강사료에 대한 잔여 회차 환불합니다.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2023. 9. 4.(월) ~ 2023. 11. 24.(금) (10주~12주 수업) (***월요일10주, 화,목,금요일 11주, 수요일12주***)
2. 신청 기간 : 2023. 8. 28.(월) ~ 2023. 8. 29.(화)
3. 신청 방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9. 20.(수) ~ 2023. 9. 22.(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 방과후 연간운영계획에 의거하여 수강료 미납 시 강사료 월별 지급 문제로 수강이 취소될 수 있으니 기한 내에 수강료를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문의처 : 3491-6361(내선 422번, 12:30~16:30)
| | ※ 도봉형 방과후학교 방학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 |
| | | | |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8월 30일(수) 14시 ※ 온라인 수강 신청만 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온라인 수강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문의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도봉배움e로 접수시 홈페이지에서 추첨 결과 확인 가능) ∎ 한 반 수강생이 정원(22명)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 추가수강신청은 스쿨뱅킹 이체일 전까지 신청받습니다. ∎ 정규 수업 종료 후부터 방과후 프로그램 시작 시간까지의 공강 시간 : 도서관 이용 가능 ∎ 방과후휴강일: 9월28~29일(추석연휴), 10월2일(자율휴업일) 10월3일(개천절),10월9일(한글날) ∎ 자세한 환불 규정은 학교 홈페이지 방과후학교 게시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온라인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숭미초 도봉형 방과후학교 3분기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운영기간 : 2023.9.4.(월) ~ 2024.1.5.(금) (14~18주 수업)
2. 신청기간 : 2023.8.28(월) ~ 8.29(화) 17:00
3. 신청방법
∎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 신청
도봉 배움e – 도봉형 방과후학교 – 수강신청 – 학교 선택 – 검색
∎ 2분기 수강생 재수강시에도 반드시 신청 접수해야 하며, 기존수강생 접수후 잔여 인원수만큼
신규 모집 인원을 채우기 때문에 접수 누락시 3분기 수강 불가합니다.
∎ 도봉배움e로 수강 신청한 경우 종이 신청서는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되며
한 프로그램에 중복 신청한 경우 접수 한 건만 인정되고 나머지는 접수취소 됩니다.
∎ 학생의 이름, 학년, 반, 번호, 학부모 성명을 확인 후 정확히 기재 바랍니다.
4. 정원초과부서 추첨
∎ 추첨일시 : 2023.8.30.(수) 오후 2시(추첨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 모집정원(각 20명)을 초과시, 온라인 추첨
∎ 종이접수나 전화접수를 할 경우 추첨결과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니 도봉배움e에
접속하여 직접 신청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수강료 납부기간(스쿨뱅킹 자동이체일) : 2023.9.20(수) ~ 9.22(금)
6. 휴강일 : 9.28(목) ~ 9.29(금) 추석연휴 / 10.2(월) 학교자율휴업일 / 10.3(화) 개천절
10.9(월) 한글날 / 12.25(월) 성탄절 / 1.1(월) 신정
7. 교차지원 : 2023학년도 3분기에는 타 학교 수업 지원이 불가합니다.
8. 기타 참고사항
∎ 모집정원은 2분기 수강생들의 접수 인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모집정원에 ‘강사개별문의’로 표시되어있는 부서는 강사에게 개별 문의하여
잔여 정원 확인 후 수강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겨울방학기간중 학교 냉난방기 공사로 인하여 4분기 방과후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서울누원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3. 9. 4.(월) ~ 2023. 11. 24.(금) 10주~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3. 8. 28.(월) ~ 2023 8. 29.(화)
3. 신청서 제출 장소 : 모바일 신청시,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수강신청 하기
종이신청서 제출시, 누원초 본관2층 “모두잇”교실에 제출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9. 20.(수) ~ 2023. 9. 22.(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5. 문의처: 02-955-5162(780,781) 누원초 모두잇센터
※ 2023학년도 도봉 방(과후)긋(good) 신청 시 참고사항
온라인신청방법 (모바일신청) |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신청 |
∎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수강선정결과는 목요일13시이후에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정원 초과시 도봉배움e에서 추첨으로 수강생을 선발합니다.(2분기, 4분기에는 기존수강생 우선선발)
∎ 코로나19(COVID-19)’ 확진으로 수업 중지시 증빙 자료 제출 후 수강료에 대한 잔여 회차 환불합니다.
∎ 도봉형방과후학교 수용비는 학교에서 일괄 지원합니다.
∎ 수업 장소, 시간등은 학교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종이신청서로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으니 직접 모바일로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서울오봉초등학교 3기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3. 09. 04.(월) ~ 11. 24.(금) (10~12주 수업)
2. 프로그램 신청 기간 : 2023. 08. 28.(월) ~ 08. 29.(화)
3. 수강 신청 방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https://edu.dobong.go.kr) 온라인 접수 (모바일 가능)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10. 04.(수) ~ 10. 05.(목) CMS 이체 및 신용카드 이체
카드 결제는 CMS 인출일 3일 후에 카드사에서 정산됩니다.
5. 문 의 처 : 02)6211-2219 (12:30~16:30)
< ※ 도봉형 방과후학교 오봉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 >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다음에서 ‘도봉배움e’ 검색후 클릭)
온라인으로 수강 신청하시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접수를 하지 못하는 경우, 종이신청서를 작성하셔서 2층 학습자료실(방과후 컨설턴트)로 제출 바랍니다.
※ 종이신청서 양식은 2층 학습자료실에 비치해놓으니, 필요한 학생은 직접 와서 가져갑니다.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종이신청서나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온라인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인원이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신청마감 후 도봉배움e에서 자동추첨으로 수강여부를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 강좌 추첨 : 8/30(수) 오후3시
∎ 방과후학교 재료비, 교재비는 3기 개강일인 9/4(월)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하오니 수강 신청시 신중하게 선택 바랍니다.
∎ 방과후학교 휴강일 : 9/28(목),29(금)추석연휴 / 10/2(월)자율휴업일 / 10/3(화)개천절 / 10/9(월)한글날
∎ 신설 프로그램 : (화)컴박사, (목)컴활용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변경 사항 : (수)쿠키&토탈공예A반 1~2학년 -> 1~6학년으로 변경
(목)요리를부탁해!키즈쿠킹A,B반 정원 20명->16명으로 변경
(금)3D펜B반 3~6학년 -> 3~4학년으로 변경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09. 4.(월) ~ 2023. 11. 24.(금) (10주~12주 수업)
신 청 기 간 : 2023. 08. 28.(월) ~ 2023. 08. 29.(화)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09. 20(수) ~ 2023. 09. 22(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 문 의 처 : 02-993-9448 (내선 730번, 12:00~16:00)
※ 도봉형 방과후 수강료 환불규정
-도봉형 방과후는 한 분기가 3개월단위로 진행되며 ,1개월 4주 단위로 수강료 환불규정 이루어집니다.
-9월달 수강 기간: 2023. 9. 4. ~ 9. 29.(4주 단위)
-10월달 수강 기간: 2023. 10. 2. ~ 10. 27.(4주 단위)
-11월달 수강기간: 2023. 10. 30. ~ 11. 24 (4주 단위)
환불기준 | 환불사유 발생일 | 환불금액 ( 4주 단위 ) | 비고 |
4주 단위 | 1주차 수업 시작 후 | 납부한 수강료 전액 | 도서 및 재료비 환불 불가 |
2주차 수업 시작 후 |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
※ 도봉형 방과후학교 월천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수강신청시 학생의 이름, 학년, 반, 번호, 학부모성명을 확인 후 정확히 기재바랍니다.
∎ 수강신청이 프로그램의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부서 전산 추첨 : 8/30(수) 14시 이후(추첨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온라인으로 신청하셔야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신청기간 이후 정원이 충원되지 않은 부서에 추가접수 또는 수강취소는 해당 강좌 강사님께 신청 바랍니다.
∎ 방과후 휴강일 : 9/28(목)~9/29(금)-추석연휴, 10/2(월)-학교자율휴업일, 10/3(화)-개천절, 10/9(화)-한글날.
∎ 체육관 수업 시, 반드시 체육관용 운동화를 착용해야 합니다.
∎ ‘코로나19(COVID-19)’ 본인확진 환불 시 증빙서류를 강사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예: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수강 신청 인원이 적은(7명 미만) 강좌는 합반 또는 폐강될수 있습니다. (별도 안내 드림)
∎ 교재 또는 재료비 일시불 납부로 중간 취소 시에도 환불 없습니다.
∎ 교차지원 불가-타 학교 수업 지원이 불가합니다.
서울신창초등학교 3분기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09.04(월) ~ 2023. 11. 24.(금) (10주~12주 수업)
2. 신 청 기 간 : 2023.08.28.(월) ~ 2023.08.29.(화)
3.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09.25(월) ~ 2023.09.27(수)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02-999-8070 (내선 240번, (주 5일) 13:00~17:00)
※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창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프로그램 신청 방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① 경로: 도봉 배움e – 도봉형 방과후 학교 – 수강신청 – 학교 선택 – 검색
② 회원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도 수강 신청 가능
※ 종이접수나 전화접수를 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도봉배움e에 접속해서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 수강신청이 프로그램의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부서 전산 추첨 : 08/30(수) 14시 이후(추첨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 기존 수강생 신청의 경우에도 반드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방과후 휴강일 : 9/28~9/29 추석연휴, 10/02 자율휴업일, 10/03 개천절, 10/09 한글날
∎ ‘코로나19(COVID-19)’ 본인확진 환불 시 증빙서류를 강사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예: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교재 또는 재료비 일시불 납부로 중간 취소 시에도 환불 없습니다.
<환불규정>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1개월 기준)
1. 운영주수(2주)
- 1주차 수업시작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 1주차 수업시작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2. 운영주수(3주 또는 4주)
- 2주차 수업시작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 2주차 수업시작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서울초당초등학교 2023학년도 3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09. 04.(월) ~ 2023. 12. 23.(토) (14주~16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3. 08. 28.(월) ~ 2023. 08. 29.(화)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모바일가능)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10. 04.(수) ~ 2023. 10. 06.(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카드도 동일)
5. 문의처 : 온라인 접수관련 ☎02-955-3651 (12:30~16:30)
※ 도봉형 방과후학교 초당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8월31(수) 11시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2023학년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
∎ 2022학년도 지원되었던 토요 방과후 프로그램의 강사료 1만원은 2023학년도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 방과후 휴강일 : 2023년 9월28일(목)~9월30(토)-추석연휴, 10월2일(월)-자유휴업일, 10월3일(화)-개천절, 10월9일(월)-한글날
∎ 한 반 수강생이 정원(20명)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 ‘코로나19(COVID-19)’ 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교차지원 불가 : 2023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2023학년도 제3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신청 방법
▸수강신청은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도봉 배움e ⇒도봉형 방과후 학교 ⇒수강신청 ⇒학교 선택 ⇒ 검색
▸기존 수강생도 반드시 ‘도봉배움e’ 에서 수강신청 하여야 합니다.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기간 종료 후 각 강좌별 수강생 확정 여부는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원보다 지원자 수 초과시 미확정자는 대기번호가 부여되고 자동추첨으로 수강 여부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 부서 추첨 : 2023. 8. 31.(목) 13시 (추첨 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신청인원에 따라 운영시간과 반편성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내용은 개별 안내합니다.
▸신청인원이 7명 미만이 될 경우는 프로그램이 폐강 될 수 있습니다.
※ 종이접수나 전화접수를 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모바일로 직접 도봉배움e에 접속해서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2. 수강료 납부
▸수강료와 교재비 및 재료비는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됩니다.
▸납부기간에 수강료 및 교재비(재료비) 미납 시 수강 취소됩니다.
∎ 3분기 방과후학교 휴강일 : 9/28~9/29 추석연휴, 10/2 자율휴업일, 10/3 개천절, 10/9 한글날
∎ 교차신청 : 2023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신청 불가합니다.
∎ 방과후학교 수업 시간은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시행시 변경될 수 있음.
2023 2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및 신청 안내
023년도 학부모님 댁내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마을에서 배우고, 마을로부터 배우고, 마을을 배우고, 마을을 위해 배운다’는 마을교육공동체 교육혁신의
‘마을과 함께하는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6. 5.(월) ~ 2023. 9. 1.(금) (10~12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3. 5.22.(월) ~ 2023. 5. 23.(화)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 전산 추첨: 2023. 5. 24(수) 11시이후 (추첨결과확인: 마이페이지)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6. 21.(수)~2023. 6. 23.(금) 스쿨뱅킹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 물가 상승 및 강좌 운영을 고려한 수강료 인상이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5. 문의처 : ☎02-992-5672 (내선917, 12:00~16:00)
6. 문의처 : 도봉마을방과후활동운영센터 ☎ 02-2091-2372
7. 참고사항
가. 2023년부터 바이올린부서는 기존학생우선으로 선발합니다.
나. 방과후학교 휴강일: 23.6.5/(자율휴업일)
다. 방과후학교 휴강일: 23.6.6.(현충일)
라. 방과후학교 여름방학 휴강일: 23. 7. 31.(월)~8. 4.(금)
마. 방과후학교 휴강일: 23. 8.15.(광복절)
바. 교재 또는 재료비 일시불 납부일 경우 환불 불가
사. 본인인증을 통한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를 통한 전화 접수일 경우, 마이
페이지에서 추첨결과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사오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코로나19(COVID-19)’ 등의 사유로 환불 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
예)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교육청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서울신창초등학교 2분기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06.07(수) ~ 2023. 09. 01.(금) (10주~12주 수업)
2. 신 청 기 간 : 2023.05.22.(월) ~ 2023.05.23.(화)
3.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06.28(수) ~ 2023.06.30(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02-999-8070 (내선 240번, (주 5일) 13:00~17:00)
※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창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프로그램 신청 방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① 경로: 도봉 배움e – 도봉형 방과후 학교 – 수강신청 – 학교 선택 – 검색
② 회원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도 수강 신청 가능
※ 종이접수나 전화접수를 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도봉배움e에 접속해서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 수강신청이 프로그램의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부서 전산 추첨 : 05/24(수) 14시 이후(추첨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 기존 수강생 신청의 경우에도 반드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방과후 휴강일 : 7/31~8/4 방과후학교 방학, 8/15 광복절
∎ ‘코로나19(COVID-19)’ 본인확진 환불 시 증빙서류를 강사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예: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교재 또는 재료비 일시불 납부로 중간 취소 시에도 환불 없습니다.
<환불규정>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1개월 기준)
1. 운영주수(2주)
- 1주차 수업시작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 1주차 수업시작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2. 운영주수(3주 또는 4주)
- 2주차 수업시작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 2주차 수업시작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2023학년도 2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수강 안내
1. 운영 기간
∎ 2023.06.07(수) ~ 2023.09.01(금)
∎ 방과후학교 휴강일
휴강일 | 비고 |
2023.06.05.(월)~06.06.(화) | 자율휴업일, 현충일 |
2023.07.31.(월)~08.04(금) | 방과후학교 방학 |
2023.08.15(화) | 광복절 |
2. 신청 기간과 방법
∎ 2023.05.22(월) ~ 2023.05.23(화) 23:59까지 온라인 신청.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클릭]”에서 해당 기간에 신청하십시오. 한글 읽기가 어려운 외국인 보호자,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보호자의 신청만 도와드립니다. 전화로 방과후학교 코디네이터를 통해 접수하면 추첨 결과를 보호자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가급적 보호자가 직접 신청하십시오.
∎ 신청자가 정원 초과 시 2023.05.24.(수) 14시에 추첨합니다. 추첨 결과를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수강료 납부 및 수강료 지원
∎ 분기별 수강료(강사료+재료비+교재비) 전액을 일시에 징수합니다.
∎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6.21.(수)~2023.6.23.(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 자유수강원 지원학생은 수강료(강사료+교재비+재료비)를 연간 60만원 이내(최대 20만원 추가지원)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 학교(방과후학교 코디네이터) 02-6011-3174(12:30~16:20)
∎ 교육비지원을 통해 자유수강권 혜택을 희망하는 보호자는 교육비원클릭신청시스템(oneclick.moe.go.kr)[클릭]에서 연중 신청이 가능합니다.
4. 환불 규정
구 분 | 환불사유 발생일 | 환불금액 |
①학교·강사의 사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 |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날 |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
②코로나19 단계 상향 조정으로 전학년 등교 중지 시 | 등교중지 시행일 |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하여 분기 후 환불 |
③수강자의 사정에 의해 환불 요청 시 | 프로그램 시작 전 | 수강료 전액 |
프로그램 시작 후 | 아래의 표를 참고 |
∎ 강사료 환불
환불요청시기 | 2.1기 (2023.06.07.~06.30.) | 2.2기 (2023.07.03.~2023.07.28.) | 2.3기 (2023.08.07.~2023.09.01.) |
1주 수업 후 | 전액 환불 | 2.2기+2.3기 강사료 전액 환불 | 2.3기 강사료 전액 환불 |
2주 수업 후 | 2.2기+2.3기 강사료 전액 환불 | 2.3기 강사료 전액 환불 | 환불액 없음 |
∎ 교재비 환불 : 프로그램을 1주라도 시작하면 환불 불가
∎ 재료비 환불 : 부서별 재료의 성격에 따라 분할계산이 어려울 경우 환불 불가
∎ 방과후학교 수강료 처리 업무가 월 단위로 이루어지므로 환불 요청 즉시 환불처리 되지 않음을 양해 바랍니다.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문의
학교(방과후학교 코디네이터) 02-6011-3174(12:30~16:20)
서울신화초등학교 2023학년도 2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6. 7.(수) ~ 2023. 9. 1.(금) (10주~12주)
(방학기간 : 2023. 7. 31.(월) ~ 2023. 8. 4.(금))
2. 신 청 기 간 : 2023. 5. 22.(월) ~ 2023. 5. 23.(화)
3.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6. 21.(수) ~ 6. 27.(화)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방과후관리실 02-992-9031 (내선 443번, 월~금 10:0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화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정원 초과부서 추첨 : 2023. 5. 24.(수) 15시 이후 확인가능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2023학년도 2기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단, 연상한자/급수한자 B반은 12명)
∎ 2기 방과후 휴강일 : 2023년 8/15(화) 광복절
∎ 수강신청 인원이 프로그램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정원을 초과한 부서는 1기 기존 수강생 우선입니다.)
∎ 방학중에도 수업시간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코로나19(COVID-19)’ 본인확진 환불 시 증빙서류를 강사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예: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타 학교와의 교차신청은 불가
서울초당초등학교 2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3. 06. 07.(수) ~ 2023. 9. 02.(토) (10주~12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3. 05.22.(월) ~ 2023. 05. 23.(화)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모바일가능)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3. 06. 28.(수) ~ 2023. 06. 30.(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카드도 동일)
5. 문의처 : 온라인 접수관련 ☎02-955-3651 (12:30~16:30)
※ 도봉형 방과후학교 초당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