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안내

학교별 프로그램 수강 신청 안내

서울오봉초등학교 2025-1기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2025. 3. 17.(월) ~ 5. 30.(금) (10~11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 기간: 2025. 3. 7.(금) ~ 3. 10.(월)

3. 수강 신청 방법: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 온라인접수 http://edu.dobong.go.kr/ (모바일 신청가능)

  ▶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스크롤바를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2025. 4. 9.(수) ~ 4. 10.(목) CMS 이체 및 신용카드 이체 (카드결제는 CMS 인출일 3일 후에 카드사에서 정산됩니다.)

5. 문 의 처: 02)6211-2219 (12:3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오봉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경로: 도봉형 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

∎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다음에서 ‘도봉배움e’ 검색후 클릭)

    온라인으로 수강 신청하시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접수를 하지 못하는 경우, 종이신청서를 작성하셔서 2층 학습자료실(방과후 컨설턴트)로 제출 바랍니다.

   ※ 종이신청서 양식은 2층 학습자료실에 비치해놓으니, 필요한 학생은 직접 와서 가져갑니다.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종이신청서나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온라인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인원이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신청마감 후 도봉배움e에서 자동추첨으로 수강여부를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 강좌 추첨 : 3/11(화) 오후3시

∎ 방과후학교 재료비, 교재비는 1기 개강일인 3/17(월)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하오니 수강 신청시 신중하게 선택 바랍니다.

∎ 신설 강좌 : (월~목)포르테피아노

∎ 신규 강사 : (수)창의나라미술, (금)3D메이커

∎ 재료비 변경 : (목)키즈쿠킹 1회 6,000원→7,000원 / (금)로봇과학 3개월 85,000→87,000원

∎ 이번 1기 (화)컴박사A, (목)컴활용A는 동일한 내용이니 중복신청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2기부터는 다른 교재)

∎ 방과후학교 휴강일 :  5.1(목),5.2(금) 재량휴업일 / 5.5(월) 어린이날, 부처님오신날 / 5.6(화) 대체공휴일

도봉형 방과후학교 1기 프로그램 신청 안내



■ 도봉구청에서 운영하는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입니다.

1. 프로그램 운영기간: 2025년 3월 17일(월) ~ 5월 30일(금) 10-11주 운영

2. 프로그램 접수기간: 2025년 3월 7일(금) ~ 3월 10일(월)

3. 수강신청방법: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 모바일신청가능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스클롤바를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2025년 4월 4일(금) CMS이체 및 신용카드이체(카드 자동납부 신청자는 CMS인출일 3일후 카드사에서 정산됩니다.

5. 문의처: 070-5086-8020(방과후컨설턴트, 12:00-16:00)

※정원초과부서 추첨: 3/11(화)1시

※온라인접수를 직접하신경우만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오니 가급적 직접 접수 바랍니다.

※ 방과후 휴강일: 5.1(목), 5.2(금), 5.5(월), 5.6(화)

※ 교차지원 불가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


■ 도봉구청에서 운영하는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입니다.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5년 3월 17일(월) ~ 5월 30일(금) 10-11주 운영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5년 3월 7일(금) ~ 3월 10일(월)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 모바일신청가능

                         ▶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 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 검색클릭→아래쪽으로

                             스크롤바를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5년 4월 2일(수) ~ 4월 4일(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 납부

5. 문의처 : 온라인 접수관련 ☎ 02-999-8070(내선 512, 12:00 ~ 16:00)

※정원초과시 추첨/ 3.11(화)13시이후 전산추첨, 오후5시이후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가능

※ 도봉배움e에서 직접 신청하신 경우만 마이페이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창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

- 방과후 휴강일 : 5.2(금) 자율휴업일, 5.5(월) 부처님 오신 날, 어린이날, 5.6(화) 대체공휴일





서울백운초등학교 수강신청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5317() ~ 530() (10~11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537() ~ 310()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모바일가능)

                             ※ 전산추첨결과확인 : 2025. 3. 12.() 오후 3시 이후 (추첨결과확인 : 마이페이지)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42() ~ 44()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신용카드도 동일함)

5. 문 의 처 : 온라인 접수관련 02-993-5727 (내선 *111, 13:00~17:00)


▶온라인신청방법

(모바일신청)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신청


※ 도봉형 방과후학교 백운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방과후학교 휴강일 : 5.1 ( / 5. 2 (자율 휴업일,  ,  5. 5 (어린이날 ,  5. 6 (대체 공휴일

본인인증을 통한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학교를 통한 전화 접수일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추첨결과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사오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중복하여 수강신청(동일강좌 중복신청, 같은날 같은시간대 여러강좌신청)시 모든 강좌의 신청이 취소됩니다.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기간 종료 후 각 강좌별 수강생 확정 여부는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구입한 교재 및 재료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취소시 재료로 지급)


2025학년도 제1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5. 3. 17.(월) ~ 2025. 5. 30.(금) (10주~11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5. 3. 7.(금) ~ 2025. 3. 10.(월)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5. 4. 2.(수) ~ 2025. 4. 4.(금) 스쿨뱅킹, 신용카드를 통해 자동 인출
                      * 카드 자동납부 신청자는 4. 2.(수) 후 인출 예정임.
5. 문의처 : 991-9167(내선 400, 직통번호 02-6350-9037 13:00~16:30)

※ 도봉형 방과후학교 창원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 부서 추첨 : 3. 11.(화) 오전 11시
∎ 방과후 프로그램별 정원은 25명입니다.
∎ 신청 인원이 7명 미만이 될 경우는 프로그램이 폐강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하여 접수할 경우는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방과후학교 휴강일 : 5월 1일 자율휴업일 / 5월 5일 부처님오신날,어린이날 / 5월 6일 대체휴일
∎ 방과후학교 상반기 공개수업 : 5월 12일(월) ~ 5월 16일(금)
∎ 컴퓨터 ITQ 자격증, 로봇자동차는 기존 수강생 우선 신청으로 접수됩니다.
∎ 강좌의 교재비, 재료비는 환불 불가 합니다.   

2025학년도 제1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5. 3. 17. (월) ~ 2025. 5. 30. (금) 10-11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5.3. 7.(금) ~ 2025. 3. 10(월)

3. 신청방법: 도봉배움e ( http://edu.dobong.go.kr )

4. 수강료 납부방법 : 2025. 4. 2(수) ~ 2025.4.4(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의처: 가인초등학교 02-997-5826(내선번호 723, 753) 12:3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 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13 (목) 10시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2025학년도 도봉형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
 ∎ 정원(20명) 초과 시 기존 학생을 우선으로 하며, 다음으로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정원 초과 및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 도봉형 방과후학교 휴강일 : 2025년 5/1(목)~2(금) 자율휴업일, 2025년 5/5(월) 부처님오신날, 어린이날 /
                   2025년 5/6(화) 대체휴일
  ∎ ‘코로나19(COVID-19)’ 등의 본인확진 사유로 환불 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
    (예: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 ‘코로나19(COVID-19)’ 단계 상승으로 수업 중지시 강사료에 대한 잔여 회차 환불합니다.


2025학년도 1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운영기간 : 2025. 3. 17(월) ~ 2025. 5. 30(금) 10주-11주 수업

2. 신청기간 : 2025. 3. 7(금) ~ 2025. 3. 10(월) 오후 1시까지

3. 신청방법 :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

4. 신청 시 참고사항

학생들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후 프로그램을 신청합니다.

수강신청 인원이 프로그램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하며 온라인으로 신청했을 경우에만 마이페이지에서 추첨 결과 확인이 가능하므로 온라인으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원 초과 부서 추첨일 : 2025. 3. 10.() 16시 이후 확인 가능)

1분기 수강생 기준으로 2분기 우선 신청이 가능합니다.

납부 기간에 수강료 및 교재비(재료비) 미납 시 수강 취소됩니다.

 

5. 수강료 납부 방법 : 2025. 4. 02.() ~ 2025. 4. 04.()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6. 수강료 환불규정(프로그램 안내문 참조)

※ 이미 구입한 교재 및 재료 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수강 취소는 분기별 1회만 가능합니다. 
  ※ 법정 감염병(코로나19 포함)으로 수강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증빙서류(의사소견서, 확진통보서 등)를 담당 강사 선생님께 제출 시, 해당 교시 수업료는 환불됩니다.
 ※ 방과후학교 계획 중 학생 안전 관리 영역 중 추가한 내용을 안내합니다.
  『타 학생의 학습권, 강사의 수업권을 지속적으로 침해하여 3회 이상 주의(학부모님과의 상담 3회-대면상담, 전화상담 등 포함)를 받으면 담당 부장은 그 과목의 수강 취소를 본교 학생생활보장위원회 안건으로 제출할 수 있고 수강 취소 여부는 학생생활보장위원회에서 결정함.(단, 자유수강권자는 다른 과목으로 변경 기회를 한 번 줌)』
7. 문의처 : 신화초 방과후관리실 02-992-9031(내선 459번, 12:00~16:00)






2025학년도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


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 댁내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도봉구청에서 운영하는 도봉형 방과후학교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5. 3. 17.() ~ 2025. 5. 30.() (10~11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5. 3. 7.() ~ 2024. 3. 10.()


※ 2025학년도 도봉 방(과후)긋(good) 신청 시 참고사항


온라인신청방법

(모바일신청)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신청
 

 ∎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수강선정결과는 수요일(3월12일) 17시이후에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정원 초과시 도봉배움e에서 추첨으로 수강생을 선발합니다.∎ 수업 장소, 시간등은 학교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방과후 미운영일: 5/1, 5/5, 5/6

서울창경초등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5. 3. 17.() ~ 2025. 5. 30.() (10~11주 수업)

2. 신 청 기 간 : 2025. 3. 7.(금) ~ 2025. 3. 10.(월)

3. 신 청 방 법 

인터넷 포털사이트: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http://edu.dobong.go.kr) 

(모바일신청)

네이버검색/도봉구 교육포털 도봉배움e/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바로가기/공인인증/도봉형 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신청

전산추첨결과확인 : 2025.  3. 12.(수) 오후4시이후 (추첨결과확인:마이페이지)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5. 4. 7(월) ~ 2025. 4. 9(수) CMS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02-995-5265 (내선 8131, 13:00~16:30) (수강료납부방법관련문의 : 행정실)

6. 수강 신청 유의사항

▸신청기간: 3월 7일(금) ~ 3월 10일(월) 

  신청기간 외 신청은 불가합니다. (단,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기존 수강생도 반드시 ‘도봉배움e’ 에서 수강신청 

- 본인인증을 통한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학교를 통한 전화 접수일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추첨 결과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

▸중복하여 수강신청(동일강좌 중복신청, 같은날 같은시간대 여러강좌신청)시 모든 강좌의 신청 취소

7. 선정

▸매 분기 수강 신청자 중에서 추첨

- 지원자 초과시 추첨은 전산으로 진행되며 미확정자는 대기자 번호 부여

- 기존수강생 우선없음 (자격증과 급수시험을 준비하는 컴퓨터 자격증반, 주산은 제외)

8. 참고 사항

▸수강신청기간 외 취소 및 변경 : 해당 강좌의 강사에게 직접 문의 (강사연락처는 안내문 참고)

▸바이올린 : 악기 대여는 강사 문의(교육비지원학생 무상대여, 단 모든 파손시 개인부담)

▸지속적인 수업 방해 시 수강이 제한될 수 있음

▸신규개설 프로그램 : 한자교실(월)

9. 환불 규정

도봉형방과후학교 환불규정을 따르며 그외의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방과후학교를 운영하지 못한 때에는 해당회차의 수강료 환불
 ※ 이미 구입한 교재 및 재료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방과후학교 교실은 학교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2025년 1분기 방과후학교 운영일정 (10~11)

방과후학교 수업 휴강일 : 5/1~5/2 자율휴업일, 5/5(월)어린이날,부처님오신날 ,5/6(화) 대체휴일

  서울 신방학초등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5. 3. 17. () ~ 2025. 5. 30. () (9, 10, 11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5. 3. 7. (금) ~ 2025. 3. 10. ()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수강신청(모바일가능)

                          또는 4층 코디맘실로 제출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5. 4. 2.() ~ 2025. 4. 5.() 스쿨뱅킹을 통해 인출

5. 문     의      처     : 학교 956-6508 (내선 107, 12:00~16:00)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온라인신청방법

(모바일신청)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신청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12 (수) 15

방과후학교 휴강일 : 4/24(목) 개교기념일,   5/1(목)~5/2(금) 자율휴업일

                               5/5() 부처님오신날,어린이날    5/6(화) 대체휴,

수업 장소, 시간등은 학교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종이신청서로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으니 직접 모바일로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서울도봉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5. 3. 17.() ~ 2025. 5. 30.() (10~11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5. 3. 7.() ~ 2025. 3. 10.()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4. 2.() ~ 2024. 4. 4.() 스쿨뱅킹, 신용카드를 통해 자동 인출

5. 문의처 : 6011-3174 (12:3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도봉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 부서 추첨 : 3. 11.() 오후 1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과후학교 휴강일 : 5. 1.() 근로자의날 / 5. 2.() 자율휴업 / 5. 5.() 어린이날 / 5. 6.() 대체휴일

강좌의 교재비, 재료비는 환불 불가합니다.

2025학년도 1분기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운영 기간 : 2025. 3. 17() ~ 2025. 5. 30() [10~11주 수업]
2. 신청 기간 : 2025. 3. 7() ~ 2025. 3. 10()

3. 신청 방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 신청

4. 수강료 납부 : 2025. 4. 2() ~ 2025. 4. 4()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 수강료 미납 시 강사료 월별 지급 문제로 수강이 취소될 수 있으니 기한 내에 수강료를 납부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5. 문의처 : 02-2076-3639 / 업무시간: 12:30~16:30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 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 수강신청 방법: 도봉배움e 도봉형 방과후학교 수강신청 학교선택(서울방학초등학교)

                       ▶검색창(수강 신청할 프로그램명 입력) 내용입력 후 신청버튼 클릭.

수강 신청 기간 종료 후 각 강좌별 수강생 확정 여부는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일 강좌 중복 신청 시 모든 강좌의 신청이 취소됩니다.

정원(20) 초과부서 추첨 : 311() 15- 컴퓨터 자동추첨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강사나 학교를 통해서 접수할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추첨 결과

     확인이 불가하오니 가급적 온라인으로 접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신청인원이 7명 미만일 경우에는 프로그램이 폐강 될 수 있습니다.

   (폐강된 부서,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은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도봉형 방과후학교는 수익자에 의해 운영되므로 지속적인 수업 방해 시에는 수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서울 숭미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5. 3. 17.() ~ 2025. 5. 30.() (10~11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5. 3. 7.() ~ 2025. 3. 10.()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4. 14.() ~ 2024. 4. 15.() 스쿨뱅킹, 신용카드를 통해 자동 인출

5. 문의처 : 904-9552(내선471) (12:3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숭미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 부서 추첨 : 3. 11.() 오후 1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과후학교 휴강일 : 5. 1.() 근로자의날

강좌의 교재비, 재료비는 환불 불가합니다.

<서울월천초등학교 1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문>

- 프로그램 운영기간: 2024. 03. 17.(월)~2025. 05. 30.(금) (10주~11주 수업)

- 신    청    기    간 : 2025. 03. 07.(금)~2025. 03. 10.(월)

-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 수강신청

- 수강료  납부 방법 : 2025. 04. 02.(수)~2025. 04. 04.(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납로 납부

- 문       의       처  : 02-993-9448(내선 730번, 12:00~16:00) (수강료 납부관련 문의 : 행정실)


※ 도봉형 방과후학교 월천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수강신청은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 도봉 배움e → 도봉형 방과후 학교 → 수강신청 → 학교 선택 → 검색

- 수강신청시 학생의 이름, 학년, 반, 번호, 학부모성명을 확인 후 정확히 기재바랍니다.

- 수강신청이 프로그램의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부서 전산 추첨 : 3/11(화) 14시 이후 추첨결과 확인 가능

   (온라인으로 신청하셔야 추첨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 교재 또는 재료비 일시불 납부로 중간 취소시에도 환불 없습니다.

- 교차지원 불가 - 타학교 수업지원이 불가합니다.





2025학년도 제1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5. 03. 17() ~ 2025. 5. 30() 10~11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5. 3. 6() ~ 2025. 3. 10() (추첨 : 2025. 3. 11() 13)
3. 신청서 제출 방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모집정원 초과 시 추첨 : 2025. 3. 11() 13시 컴퓨터 자동 추첨 방식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5. 4. 2.() ~ 2025. 4. 4.()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5. 문의처 : 02-6011-8124(내선204 모두잇센터)


    ※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학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1. 프로그램 신청 방법

수강신청은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도봉 배움e 도봉형 방과후 학교 수강신청 학교 선택 검색

기존 수강생도 반드시 도봉배움e’ 에서 수강신청 하여야 합니다.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기간 종료 후 각 강좌별 수강생 확정 여부는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원보다 지원자 수 초과시 미확정자는 대기번호가 부여되고 자동추첨으로 수강 여부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 부서 추첨 : 2025. 3. 11.(화) 13(추첨 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신청인원에 따라 운영시간과 반편성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내용은 개별 안내합니다.

청인원이 7명 미만이 될 경우는 프로그램이 폐강 될 수 있습니다.

종이접수나 전화접수를 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모바일로 직접 도봉배움e에 접속해서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2. 수강료 납부

 

수강료와 교재비 및 재료비는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됩니다.

납부기간에 수강료 및 교재비(재료비) 미납 시 수강 취소됩니다. 

서울누원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5. 3. 17.(월) ~ 2025. 5. 30.(금) 10주~11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5. 3. 7(금) ~ 2025 3. 7.(금)
3. 신청서 제출 장소 : 모바일 신청시,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5. 4. 2.(수) ~ 2025. 4. 4.(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5. 문의: 02-955-5162(78., 781) 모두잇센터



※ 2025학년도 도봉 방(과후)긋(good) 신청 시 참고사항


온라인신청방법

(모바일신청)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신청
 

 

 

∎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수강선정결과는 화요일(3월11일) 17시이후에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정원 초과시 도봉배움e에서 추첨으로 수강생을 선발합니다.(2분기, 4분기에는 기존수강생 우선선발)

∎ 도봉형방과후학교 수용비는 학교에서 일괄 지원합니다.

∎ 수업 장소, 시간등은 학교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프로그램 수강 신청 안내

도봉형 방과후학교 수강신청 안내

 

1. 수강 신청

분기별 수강신청 접수기간 내에 신청합니다.

신청기간 및 운영일정이 학교별로 상이하므로 강좌별 참고사항을 꼭 확인하셔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시 활동학교를 꼭 확인하고, 신청하세요. 그 활동학교로 직접 수업을 들으러 이동해야 합니다. (교차신청불가)

매분기마다 기존 수강생도 반드시 새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인원에 따라 운영시간과 반편성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내용은 개별 안내합니다.

 

2. 교차 신청 안내

2025학년도는 교차신청 불가합니다.

 

3. 수강료 납부

수강료와 교재비 및 재료비는 학교별 납부기간에 스쿨뱅킹, CMS를 통해 자동 인출됩니다.

 ▸납부기간에 수강료 및 교재비(재료비) 미납 시 수강 취소됩니다.

 

4. 환불 규정

환불기준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 4주 단위 )

4주 단위

1주차 수업 시작 후

납부한 수강료 전액

2주차 수업 시작 후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수강료 환불규정

 

이미 구입한 도서 및 재료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방과후학교 환불규정 주요 Q&A

Q : 4주 단위가 휴일로 인해 2주 또는 3주단위일 경우 환불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A : 4주 단위가 휴일로 인해 단위가 2주일 경우 1주차 수업 전 환불 가능입니다.

4주 단위가 휴일로 인해 단위가 3주일 경우 2주차 수업 전 환불 가능입니다.

Q : 환불이 가능한 사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A : 천재지변,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감염병, 국가임시공휴일 등 일할 계산하여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접수기간동안 수강취소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강좌가 시작된 이후 취소신청은 소속학교에

별도로 요청하시되, 분기별 1회만 가능합니다.  ( 중도취소시 강사님께도 꼭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5. 자유수강권 지원

자유수강권 대상 및 지원금은 소속학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수강신청관련 문의 사항은 소속학교 방과후교실로 문의 바랍니다.

 

학교별 수강신청 문의처

가인초등학교 02-997-5826 (내선번호 723)

누원초등학교 모두잇센터 02-955-5162(780,781)

도봉초등학교 6011-3176(4620)

방학초등학교 02-2076-3639

숭미초등학교 모두잇센터 02-904-9552(내선 461,471)

신방학초등학교 02-956-6508 (내선 107)

신창초등학교 02-999-8070(내선 240,512)

신학초등학교 모두잇센터 6011-8124 (내선204)

신화초등학교 070- 4055-4251 (직통)

쌍문초등학교 02-992-9510 (내선917)

오봉초등학교 02-6011-2219 (직통)

월천초등학교 02-993-9448 (내선 730)

창경초등학교 02-995-5265 (내선8131)

창동초등학교 02-900-9575 (516)

창원초등학교 02-991-9167(내선 400)

백운초등학교  070-4442-6041, 02-993-5727(내선8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