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안내

학교별 프로그램 수강 신청 안내


울창동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2. 6. 7.(화) ~ 2022. 9. 2.() (10~12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2. 5. 23.() ~ 2022. 5. 24.()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6. 67.(월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 카드 자동납부 신청자는 스쿨뱅킹 인출일 3일이후 카드사에서 정산됨

5. 문의처 : 온라인 접수관련 02-2091-2371 (09:00~17:50)

02-900-9575 (내선 516, 14:00~16:00) 


도봉형 방과후학교 창동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2022학년도 2기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15명입니다.

정원 초과부서 추첨 : 5/25 () 11시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학식, 개학식, 방과후학교 여름방학과 공휴일에는 전 강좌 휴강입니다.

방과후 휴강일 :

722() : 여름방학식, 815() : 광복절, 824() : 개학식

81()~85() : 방과후학교 방학

한 반 수강생이 정원(15)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한자자격증, 컴퓨터 자격증 과정은 기존 자격증과정 수강생 우선 신청으로 접수됩니다.

강좌 재료비, 교재비는 환불불가합니다.

코로나19’ 본인확진 시 환불 가능 - 증빙서류 제출 필수 (교육청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타학교 방과후수업 지원 불가 : 코로나19(COVID-19)로 타학교 방과후수업 지원 불가합니다.





서울창원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2. 3. 14.() ~ 2021. 6. 3.() (11~12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2. 3. 7.() ~ 2021. 3. 8.()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4. 6.() ~ 2022. 4. 7.() 스쿨뱅킹, 신용카드를 통해 자동 인출

* 카드 자동납부 신청자는 4. 6. () 전후로 인출 예정임.

5. 문의처 : 991-9167(내선 400, 13:00~15:50) 도봉구청 : 02-2091-2374 (9:00~17:30)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10() 11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과후학교 휴강일 : 55일 어린이날 / 56일 자율휴업일 / 61일 지방선거일

교차지원 불가 : 2022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코로나19(COVID-19)’ 단계 상승으로 수업 중지시 강사료에 대한 잔여 회차 환불합니다.



서울도봉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2. 3. 14.() ~ 2022. 6. 3.() 12, 11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2. 3. 7.(월) ~ 2022. 3. 8.(화)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4. 6.(수) ~ 2022. 4. 8.(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5. 문의처 : 02-6011-3174 (코디실13:00~15:00), 02-2091-2374(도봉구청/컨설턴트)


도봉형 방과후학교 도봉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정원을 2015명으로 변경(코로나19로 변경)

방과후학교 휴강일 : 55일 어린이날 / 56일 자율휴업일 / 61일 지방선거일

2022학년도 시정표 변경으로 80분 수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022학년도 시정표 변경으로 월요일 강좌의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한자, 보드)

신규 강사: 한국사, 방송댄스, 어린이쉐프

교차지원 불가 : 2022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코로나19(COVID-19)’ 단계 상승으로 수업 중지시 강사료에 대한 잔여 회차 환불합니다.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10() 11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서울 오봉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2. 6. 7.(화) ~ 2022. 7. 22.() 6,7회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2. 5. 23(월) ~ 2022. 5. 24.(화)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수강신청.(모바일가능)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6. 23.(목) ~ 2022. 6. 24.(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카드결제는 스쿨뱅킹 인출일 3일이후 카드사에서 정산됨.

5. 문의처 : 070-5140-8782(내선번호5522) 02-2091-2371(도봉구청/컨설턴트)


도봉형 방과후학교 오봉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수강신청접수는 모바일(휴대폰)에서 도봉배움e(http://edu.dobong.go.kr)접수하시길 바랍니다.

하교시간 변경에 따라 방과후 활동시간이 조정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학기간동안 석면공사로 인하여 2기는 6/7()~7/22()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여름방학식 : 2022.07.22. ()  

- 개 학 식 : 2022.08.19. ()

정원 초과부서 추첨 : 5/25() 11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2기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수강 정원은 20입니다.

방과후학교 재료비, 교재비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방과후학교 휴강일 : 67() 자율휴업일(개교기념일)

교차지원 불가 : 2022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서울누원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2. 6. 7.() ~ 2022. 9. 2.() 10, 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2. 5. 23.() ~ 2022. 5. 24.()
3. 신청서 제출 장소 : 모바일 신청시,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수강신청 하기

종이신청서 제출시, 누원초 본관2층 모두잇으로 제출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6. 21.() ~ 2022. 6. 23.()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5. 문의처 : 02-955-5162 (780, 781) 모두잇


도봉형 방과후학교 누원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8/1~8/5일은 방과후학교가 미운영 됩니다.

방학기간중 방과후 수업시간이 변경되오니 안내문을 참조 바랍니다.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수용비(기존 수강료에서 5% 징수)를 도봉구청에서 보존합니다.

2분기 정원은 원래대로 20명으로 조정됩니다.(1분기 15)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2분기 수강 신청 인원이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기존수강생 우선선발후 잔여분에 대해 도봉배움e에서 자동추첨으로 수강여부를 결정합니다.

코로나19(COVID-19)’ 단계상승으로 수업 중지시 수강료에 대한 잔여 회차 환불합니다.

코로나19(COVID-19)’ 확진으로 수업 중지시 증빙 자료 제출 후 수강료에 대한 잔여 회차 환불합니다.

수업장소는 학교 사정에 따라서 변동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서울 쌍문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2. 06. 07.(화) ~ 2022. 09. 02.() (10~12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2. 05. 23.() ~ 2022. 05. 24.()

  ※ 정원 초과 프로그램 전산 추첨 : 5/25(수) 14:00  (추첨 결과: 마이페이지 확인)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06. 29.()~2022. 07. 01 () 스쿨뱅킹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도봉마을방과후활동운영센터 02-2091-2372


 

 

 

도봉형 방과후학교 쌍문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프로그램 신청시 여름방학시간표 참조하셔서 접수부탁드립니다.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방과후 수업 휴일 : 8/15(월),

방과후학교 여름방학 : 8/1(월)~8/5(금)

∎ ′축구교실 A반′ 의 경우 방학중 4회(7/26, 8/9, 8/16, 8/23) 100분으로 변경되어 운영됩니다.

   ( 수강료\50,000 : 50분 8회수업료 \25,000, 100분 4회수업료 \25,000)

프로그램 운영 시간과 장소는 학교 학사 운영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COVID-19)′ 등의 사유로 환불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

 ※  본인인증을 통한 온라인 접수 : 마이페이지 추첨결과확인가능

     도봉구청이나 학교를 통한 전화 접수 : 마이페이지 추첨결과 확인불가 

서울창경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2. 6. 07(화) ~ 2022. 9. 02()  (10주 ~ 12주 수업)
2. 신 청 기 간 : 2022. 5. 27(금) ~ 2022. 5. 30(월)
3.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 정원 초과 프로그램 전산 추첨: 5/31(화) 14:00 (추첨결과확인: 마이페이지)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6. 29(수) ~ 2022. 7. 01(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의처 : 마을방과후활동운영센타 ☎ 02)2091-2372 ,02)995-5265 (내선8131.12:00~15:00)


 

 

 

도봉형 방과후학교 창경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프로그램 신청시 여름방학시간표 참조하셔서 접수부탁드립니다.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 방과후학교 여름방학 : 8/1(월)~8/5(금)

  ∎ 방과후학교 수업 휴강일 : 8/15(월)

  ∎ 아나운서(발표력,스피치), 컴퓨터 창의과제B반은 인원미달로 폐강합니다 .

  ∎ 코로나19(COVID-19)’ 등의 사유로 환불 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

  ∎ 교차지원 불가 : 2022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 본인 인증을 통한 온라인 접수 : 추첨결과 마이페이지확인 가능

     도봉구청이나 학교를 통한 전화 접수 : 추첨결과 마이페이지 확인 불가   






 


2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2. 06. 07. (화) ~ 2022. 09. 02. (금) (10주, 12주 수업)

2. 신청 기간 : 2022. 05. 23. (월) ~ 2022. 05. 24. (화)
 3. 신청 방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06. 29.(수) ~ 2022. 07. 01.(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 방과후 연간운영계획에 의거하여 수강료 미납 시 강사료 월별 지급 문제로 수강이 취소될 수 있으니  기한 내에 수강료를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문의처 : 3491-6361(내선 422번, 13:00~16:00), 02-2091-2373(도봉구청)



※ 도봉형 방과후학교 방학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5/25 (수) 11시 
    ※ 온라인 수강 신청만 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온라인 수강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문의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도봉배움e로 접수시 홈페이지에서 추첨 결과 확인 가능)
 ∎ 2분기 신규 부서 : 마술, 칼림바/ 부서명 변경 : 농구&피구 → 농구
 ∎ 2022학년도 2분기부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2명씩 확대합니다.
 ∎ 한 반 수강생이 정원(22명)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 추가수강신청은 스쿨뱅킹 이체일 전까지 신청받습니다.
 ∎ 여름 방학중 시간표는 부서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교차지원(학교 간) 불가 : 2022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 정규 수업 종료 후부터 방과후 프로그램 시작 시간까지의 공강 시간 : 도서관 이용 가능
 ∎ 방과후 휴강일 : 8월1일(월)~8월5일(금)-방과후학교 방학 / 8월15일-광복절
                   (방과후 컴퓨터교실은 방학 없음)
 ∎ 자세한 환불 규정은 학교 홈페이지 방과후학교 게시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5월  18일


서 울 방 학 초 등 학 교 장

2분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2. 6. 7.(월) ~ 2022. 9. 3.(토) (10주~12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2. 5. 23.(월) ~ 2022. 5. 24.(화)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모바일가능)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6. 29.(수) ~ 2022. 7. 1.(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 카드 자동납부 신청자는 6. 29. (수) 전후로 인출 예정임.
5. 문의처 :  온라인 접수관련 ☎02-2091-2373 (09:00~17:50)
                                       ☎02-955-3651  (12:30~15:30) 


※ 도봉형 방과후학교 방학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5/25 (수) 11시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2022학년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15명입니다.
 ∎ 토요 방과후 프로그램의 수강료는 학교에서 1만원 지원된 금액입니다. 중간 취소 시 지원되지 않습니다.
 ∎ 방과후 휴강일 : 8월1일(월)~8월5일(금)-방과후학교 방학 / 8월15일-광복절
 ∎ 한 반 수강생이 정원(15명)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 ‘코로나19(COVID-19)’ 단계 상승으로 수업 중지시 강사료에 대한 잔여 회차 환불합니다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교차지원 불가 : 2022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2022. 5. 18.
 서 울 초 당 초 등 학 교 장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2. 06. 7. (화) ~ 2022. 09. 02. (금) (10주, 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2. 05. 23. (월) ~ 2022. 05. 24. (화)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수강신청(모바일가능) 또는 코디맘실로 제출.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06. 29.(수) ~ 2022. 07. 1.(금) 스쿨뱅킹을 통해 인출

5. 문의처 : 학교 ☎ 956-6508 (내선 144번, 12:30~15:30), 도봉구청 ☎ 2091-2357(09:30~17:30)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5/25 (수) 11시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과후학교 휴강일 : 8월1일(월)~8월5일(금) 방과후학교 방학 / 8월15일(월) 광복절

여름방학은 방과후수업시간이 오전으로 변경됩니다.(7/21~8/23)

교차지원 불가 : 2022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 컴퓨터강좌는 프로그램명과 교재비 변경이 있습니다.

∎ 큐브, 마술강좌가 개설되었습니다.

∎ ‘코로나19(COVID-19)’ 단계 상승으로 수업 중지시 강사료에 대한 잔여 회차 환불합니다.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울가인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2. 06. 7. (화) ~ 2022. 09. 02. (금) (10주, 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2. 05. 26. (목) ~ 2022. 05. 27. (금)

3.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06. 29.(수) ~ 2022. 07. 1.(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가인초등학교 02-997-5826 (내선번호 723, 13:00~16:00),

도봉마을방과후활동운영센터 02-2091-2357 (9:00~17:00)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5/30 (월) 11시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2022학년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

∎ 방과후 휴강일 : 8월1일(월)~8월5일(금) 방과후학교 방학 / 8월15일(월) 광복절

∎ 한 반 수강생이 정원(20명)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 ‘코로나19(COVID-19)’ 단계 상승으로 수업 중지시 강사료에 대한 잔여 회차 환불합니다.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교차지원 불가 : 2022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서울월천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2. 09. 05.() ~ 2022. 11. 25.() 9주, 11주, 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2. 08. 29.(월) ~ 2022. 08. 30.(화)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09. 29.(목) ~ 2022. 09. 30.(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의처 : 02-993-9448 (내선 730번 09:00~13:00), 02-2091-2375(도봉구청/컨설턴트)

*** 수강료 환불규정 ***

구 분

운영

주수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 1개월 기준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2

1주차 수업 시작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1주차 수업 시작 후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3

또는

4

2주차 수업 시작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2주차 수업 시작 후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

(천재지변, 자율휴업일, 국가임시공휴일 등)

학교별 상이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코로나19 단계 상향 조정으로 전학년 등교 중지시

등교중지 시행일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하여

분기 후 환불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감염병 등의 사유로  환불(본인확진) 시 증빙서류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이미 구입한 도서 및 재료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수강 취소는 분기별 1회만 가능합니다.


 

 

도봉형 방과후학교 월천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8/31 (수) 14시이후 확인가능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체육관 수업 시, 반드시 체육관용 운동화를 착용해야 합니다.

방과후 휴강일 : 98(목) – 자유휴업일/9월9(금)~9월12일(월) 추석/

                         10월3(월) - 개천절/10월10일(월) 대체휴무 / 10월11일(화) 자유휴업일

한 반 수강생이 정원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코로나19(COVID-19)’ 등의 사유로 환불(본인확진) 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확진통보서 등)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교재 또는 재료비 일시불 납부로 중간 취소 시에도 환불 없습니다.

교차지원 불가 : 2022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서울신창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2. 09. 05.() ~ 2022. 11. 25.() 9주, 11주, 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2. 08. 29.(월) ~ 2022. 08. 30.(화)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09. 29.(목) ~ 2022. 09. 30.(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의처 : 02-999-8070 (내선 240번:월,화,수,목 12:30~16:00), 02-2091-2375(도봉구청/컨설턴트)

*** 수강료 환불규정 ***

구 분

운영

주수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 1개월 기준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2

1주차 수업 시작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1주차 수업 시작 후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3

또는

4

2주차 수업 시작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2주차 수업 시작 후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

(천재지변, 자율휴업일, 국가임시공휴일 등)

학교별 상이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코로나19 단계 상향 조정으로 전학년 등교 중지시

등교중지 시행일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하여

분기 후 환불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감염병 등의 사유로 환불(본인확진) 시 증빙서류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이미 구입한 도서 및 재료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수강 취소는 분기별 1회만 가능합니다.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창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8/31 (수) 14시이후 확인가능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2022학년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18명입니다.

방과후 휴강일 : 99() ~ 912() 추석/103() 개천절/ 1010() 대체휴무

한 반 수강생이 정원을 넘을 경우에는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코로나19(COVID-19)’ 등의 사유로 환불(본인확진) 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확진통보서 등)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교차지원 불가 : 2022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서울신화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2. 09. 05.(월) ~ 2022. 11. 25.() 9주, 10주, 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2. 08. 29.(월) ~ 2022. 08. 30.(화)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09. 29.(목) ~ 2022.09.30.(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의처 : 02-992-9031 (내선 443번 13:30~16:00), 02-2091-2375(도봉구청/컨설턴트)

*** 수강료 환불규정 ***

구 분

운영

주수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 1개월 기준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2

1주차 수업 시작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1주차 수업 시작 후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3

또는

4

2주차 수업 시작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2주차 수업 시작 후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

(천재지변, 자율휴업일, 국가임시공휴일 등)

학교별 상이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코로나19 단계 상향 조정으로 전학년 등교 중지시

등교중지 시행일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하여

분기 후 환불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감염병 등의 사유로 환불(본인확진) 시 증빙서류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이미 구입한 도서 및 재료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수강 취소는 분기별 1회만 가능합니다.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화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8/31(수) 14시 이후 확인가능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2022학년도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15명입니다.

방과후 휴강일 : 99() ~ 912() 추석/103() 개천절/

                         1010() 대체휴무 / 1028() 자유휴업일

한 반 수강생이 정원(15)을 넘을 경우에는 전산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코로나19(COVID-19)’ 단계 상승으로 수업 중지시 강사료에 대한 잔여 회차 환불합니다. 

∎ ‘코로나19(COVID-19)’에 관한 환불은 추후 안착단계 기간에 방역당국의 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교차지원 불가 : 2022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지원 불가합니다.





 


서울숭미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2. 09. 05. (월) ~ 2022. 11. 25. () (9~12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2. 08. 26. (금) ~ 2022. 08. 29. (월)

3.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2. 09. 22.() ~ 2022. 09. 23.()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숭미초모두잇센터 904-9552(461,471) 10:00~16:00


** 수강료 환불규정 **

구 분

운영

주수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 1개월 기준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2

1주차 수업 시작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1주차 수업 시작 후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3

또는

4

2주차 수업 시작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2주차 수업 시작 후

이미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수강료를 일할 계산한 금액

코로나19로 인한 사유

코로나19 등교중지, 권고 학생 관련서류 확인시 환불

코로나19 접종 출석인정 결석 관련서류 확인시 환불

분기별 교재, 재료비는 환불하지 않고 월별 교재, 재료비는 미 수강 달부터 월별 환불

10원 단위까지 환불, 원 단위는 절사


   

 

도봉형 방과후학교 숭미초 프로그램 신청 참고사항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도봉 배움e - 도봉형 방과후학교 - 수강신청 - 학교 선택 - 검색   

  ※ 3분기에는 기존수강생 우선접수 없이 신규로 수강신청 접수가 진행됩니다.

      (2분기 수강생 재수강시에도 반드시 신청 접수해야 함.)

  도봉배움e로 수강 신청한 경우 종이 신청서는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되며, 한 프로그램에 중복

     신청한 경우 접수 한 건만 인정되고 나머지는 접수취소 됩니다.

  학생의 이름, 학년, , 번호, 학부모 성명을 확인 후 정확히 기재 바랍니다.

정원 초과부서 추첨 : 08/30(화) 오후 12(추첨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모집정원(15)을 초과시, 온라인 추첨

  종이접수나 전화접수를 할 경우 추첨결과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도봉배움e에 접속하여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방과후 학교 휴강일 : 9/9~9/12 추석연휴, 10/3 개천절, 10/10 대체공휴일, 11/3 자율휴업일

교차지원 불가 : 2022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타 학교 수업 지원은 불가합니다.


프로그램 수강 신청 안내

도봉형 방과후학교 수강신청 안내


1. 수강 신청

분기별 수강신청 접수기간 내에 신청합니다.

신청기간 및 운영일정이 학교별로 상이하므로 강좌별 참고사항을 꼭 확인하셔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시 활동학교를 꼭 확인하고, 신청하세요. 그 활동학교로 직접 수업을 들으러 이동해야 합니다. (교차신청불가)

매분기마다 기존 수강생도 반드시 새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인원에 따라 운영시간과 반편성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내용은 개별 안내합니다.


2. 교차 신청 안내

2022학년도는 코로나19(COVID-19)’로 교차신청 불가합니다.

 

3. 수강료 납부

수강료와 교재비 및 재료비는 학교별 납부기간에 스쿨뱅킹, CMS를 통해 자동 인출됩니다.

납부기간에 수강료 및 교재비(재료비) 미납 시 수강 취소됩니다.

 

4. 환불 규정

  수강료 환불규정

환불기준

환불사유 발생일

환불금액 ( 4주 단위 )

4주 단위

1주차 수업 시작 후

납부한 수강료 전액

2주차 수업 시작 후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이미 구입한 도서 및 재료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Q : 휴일로 인한 단위가 2주 또는 3주단위일 경우 환불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A : 휴일로 인한 단위가 2주일 경우 1주차 수업 후 환불 불가능입니다.

      휴일로 인한 단위가 3주일 경우 2주차 수업 후 환불 불가능입니다.

  Q : 환불이 가능한 사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A : 천재지변,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감염병, 국가임시공휴일 등 일할 계산하여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접수기간동안 수강취소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강좌가 시작된 이후 취소신청은 소속학교에 별도로 요청하시되,

    분기별 1회만 가능합니다.( 중도취소시 강사님께도 꼭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5. 자유수강권 지원

자유수강권 대상 및 지원금은 소속학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 [도봉마을방과후활동운영센터 2091-2371~5,2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