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오봉초등학교 2025-1기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2025. 3. 17.(월) ~ 5. 30.(금) (10~11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 기간: 2025. 3. 7.(금) ~ 3. 10.(월)
3. 수강 신청 방법: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 온라인접수 http://edu.dobong.go.kr/ (모바일 신청가능)
▶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스크롤바를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2025. 4. 9.(수) ~ 4. 10.(목) CMS 이체 및 신용카드 이체 (카드결제는 CMS 인출일 3일 후에 카드사에서 정산됩니다.)
5. 문 의 처: 02)6211-2219 (12:3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오봉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경로: 도봉형 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
∎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다음에서 ‘도봉배움e’ 검색후 클릭)
온라인으로 수강 신청하시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접수를 하지 못하는 경우, 종이신청서를 작성하셔서 2층 학습자료실(방과후 컨설턴트)로 제출 바랍니다.
※ 종이신청서 양식은 2층 학습자료실에 비치해놓으니, 필요한 학생은 직접 와서 가져갑니다.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종이신청서나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온라인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인원이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신청마감 후 도봉배움e에서 자동추첨으로 수강여부를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 강좌 추첨 : 3/11(화) 오후3시
∎ 방과후학교 재료비, 교재비는 1기 개강일인 3/17(월)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하오니 수강 신청시 신중하게 선택 바랍니다.
∎ 신설 강좌 : (월~목)포르테피아노
∎ 신규 강사 : (수)창의나라미술, (금)3D메이커
∎ 재료비 변경 : (목)키즈쿠킹 1회 6,000원→7,000원 / (금)로봇과학 3개월 85,000→87,000원
∎ 이번 1기 (화)컴박사A, (목)컴활용A는 동일한 내용이니 중복신청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2기부터는 다른 교재)
∎ 방과후학교 휴강일 : 5.1(목),5.2(금) 재량휴업일 / 5.5(월) 어린이날, 부처님오신날 / 5.6(화) 대체공휴일
도봉형 방과후학교 1기 프로그램 신청 안내
■ 도봉구청에서 운영하는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입니다.
1. 프로그램 운영기간: 2025년 3월 17일(월) ~ 5월 30일(금) 10-11주 운영
2. 프로그램 접수기간: 2025년 3월 7일(금) ~ 3월 10일(월)
3. 수강신청방법: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 모바일신청가능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스클롤바를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2025년 4월 4일(금) CMS이체 및 신용카드이체(카드 자동납부 신청자는 CMS인출일 3일후 카드사에서 정산됩니다.
5. 문의처: 070-5086-8020(방과후컨설턴트, 12:00-16:00)
※정원초과부서 추첨: 3/11(화)1시
※온라인접수를 직접하신경우만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오니 가급적 직접 접수 바랍니다.
※ 방과후 휴강일: 5.1(목), 5.2(금), 5.5(월), 5.6(화)
※ 교차지원 불가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
■ 도봉구청에서 운영하는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입니다.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5년 3월 17일(월) ~ 5월 30일(금) 10-11주 운영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5년 3월 7일(금) ~ 3월 10일(월)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 모바일신청가능
▶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 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 검색클릭→아래쪽으로
스크롤바를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5년 4월 2일(수) ~ 4월 4일(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 납부
5. 문의처 : 온라인 접수관련 ☎ 02-999-8070(내선 512, 12:00 ~ 16:00)
※정원초과시 추첨/ 3.11(화)13시이후 전산추첨, 오후5시이후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가능
※ 도봉배움e에서 직접 신청하신 경우만 마이페이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창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
- 방과후 휴강일 : 5.2(금) 자율휴업일, 5.5(월) 부처님 오신 날, 어린이날, 5.6(화) 대체공휴일
서울백운초등학교 수강신청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5년 3월 17일(월) ~ 5월 30일(금) (10주~11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5년 3월 7일(금) ~ 3월10일(월)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모바일가능)
※ 전산추첨결과확인 : 2025. 3. 12.(수) 오후 3시 이후 (추첨결과확인 : 마이페이지)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년 4월 2일(수) ~ 4월 4일(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신용카드도 동일함)
5. 문 의 처 : 온라인 접수관련 ☎ 02-993-5727 (내선 *111, 13:00~17:00)
▶온라인신청방법
(모바일신청)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신청
※ 도봉형 방과후학교 백운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방과후학교 휴강일 : 5.1 (목) / 5. 2 (금) 자율 휴업일, , 5. 5 (월) 어린이날 , 5. 6 (화) 대체 공휴일
▷ 본인인증을 통한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학교를 통한 전화 접수일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추첨결과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사오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중복하여 수강신청(동일강좌 중복신청, 같은날 같은시간대 여러강좌신청)시 모든 강좌의 신청이 취소됩니다.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기간 종료 후 각 강좌별 수강생 확정 여부는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미 구입한 교재 및 재료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취소시 재료로 지급)
2025학년도 제1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5. 3. 17.(월) ~ 2025. 5. 30.(금) (10주~11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5. 3. 7.(금) ~ 2025. 3. 10.(월)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http://edu.dobong.go.kr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5. 4. 2.(수) ~ 2025. 4. 4.(금) 스쿨뱅킹, 신용카드를 통해 자동 인출
* 카드 자동납부 신청자는 4. 2.(수) 후 인출 예정임.
5. 문의처 : 991-9167(내선 400, 직통번호 02-6350-9037 13:00~16:30)
※ 도봉형 방과후학교 창원초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 부서 추첨 : 3. 11.(화) 오전 11시
∎ 방과후 프로그램별 정원은 25명입니다.
∎ 신청 인원이 7명 미만이 될 경우는 프로그램이 폐강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하여 접수할 경우는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방과후학교 휴강일 : 5월 1일 자율휴업일 / 5월 5일 부처님오신날,어린이날 / 5월 6일 대체휴일
∎ 방과후학교 상반기 공개수업 : 5월 12일(월) ~ 5월 16일(금)
∎ 컴퓨터 ITQ 자격증, 로봇자동차는 기존 수강생 우선 신청으로 접수됩니다.
∎ 강좌의 교재비, 재료비는 환불 불가 합니다.
2025학년도 제1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5. 3. 17. (월) ~ 2025. 5. 30. (금) 10-11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5.3. 7.(금) ~ 2025. 3. 10(월)
3. 신청방법: 도봉배움e ( http://edu.dobong.go.kr )
4. 수강료 납부방법 : 2025. 4. 2(수) ~ 2025.4.4(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의처: 가인초등학교 02-997-5826(내선번호 723, 753) 12:30-16:30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시 참고 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13 (목) 10시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2025학년도 도봉형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정원은 부서별로 각 20명입니다.
∎ 정원(20명) 초과 시 기존 학생을 우선으로 하며, 다음으로 공개추첨에 의해 결정됩니다.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정원 초과 및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 도봉형 방과후학교 휴강일 : 2025년 5/1(목)~2(금) 자율휴업일, 2025년 5/5(월) 부처님오신날, 어린이날 /
2025년 5/6(화) 대체휴일
∎ ‘코로나19(COVID-19)’ 등의 본인확진 사유로 환불 시 증빙서류 제출 필수
(예:자가격리통보서(날짜포함), 확진통보서 등)
∎ ‘코로나19(COVID-19)’ 단계 상승으로 수업 중지시 강사료에 대한 잔여 회차 환불합니다.
2025학년도 1기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운영기간 : 2025. 3. 17(월) ~ 2025. 5. 30(금) 10주-11주 수업
2. 신청기간 : 2025. 3. 7(금) ~ 2025. 3. 10(월) 오후 1시까지
3. 신청방법 :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
4. 신청 시 참고사항
▸ 학생들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후 프로그램을 신청합니다.
▸ 수강신청 인원이 프로그램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하며 온라인으로 신청했을 경우에만 마이페이지에서 추첨 결과 확인이 가능하므로 온라인으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원 초과 부서 추첨일 : 2025. 3. 10.(월) 16시 이후 확인 가능)
▸ 1분기 수강생 기준으로 2분기 우선 신청이 가능합니다.
▸ 납부 기간에 수강료 및 교재비(재료비) 미납 시 수강 취소됩니다.
5. 수강료 납부 방법 : 2025. 4. 02.(수) ~ 2025. 4. 04.(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6. 수강료 환불규정(프로그램 안내문 참조)
※ 이미 구입한 교재 및 재료 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수강 취소는 분기별 1회만 가능합니다.
※ 법정 감염병(코로나19 포함)으로 수강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증빙서류(의사소견서, 확진통보서 등)를 담당 강사 선생님께 제출 시, 해당 교시 수업료는 환불됩니다.
※ 방과후학교 계획 중 학생 안전 관리 영역 중 추가한 내용을 안내합니다.
『타 학생의 학습권, 강사의 수업권을 지속적으로 침해하여 3회 이상 주의(학부모님과의 상담 3회-대면상담, 전화상담 등 포함)를 받으면 담당 부장은 그 과목의 수강 취소를 본교 학생생활보장위원회 안건으로 제출할 수 있고 수강 취소 여부는 학생생활보장위원회에서 결정함.(단, 자유수강권자는 다른 과목으로 변경 기회를 한 번 줌)』
7. 문의처 : 신화초 방과후관리실 02-992-9031(내선 459번, 12:00~16:00)
2025학년도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
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 댁내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도봉구청에서 운영하는 도봉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학부모님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5. 3. 17.(월) ~ 2025. 5. 30.(금) (10~11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5. 3. 7.(금) ~ 2024. 3. 10.(월)
※ 2025학년도 도봉 방(과후)긋(good) 신청 시 참고사항
온라인신청방법
(모바일신청)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신청
∎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수강선정결과는 수요일(3월12일) 17시이후에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정원 초과시 도봉배움e에서 추첨으로 수강생을 선발합니다.∎ 수업 장소, 시간등은 학교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방과후 미운영일: 5/1, 5/5, 5/6
서울창경초등학교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5. 3. 17.(월) ~ 2025. 5. 30.(금) (10~11주 수업)
2. 신 청 기 간 : 2025. 3. 7.(금) ~ 2025. 3. 10.(월)
3. 신 청 방 법
인터넷 포털사이트: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http://edu.dobong.go.kr)
(모바일신청)
네이버검색/도봉구 교육포털 도봉배움e/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바로가기/공인인증/도봉형 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신청
※ 전산추첨결과확인 : 2025. 3. 12.(수) 오후4시이후 (추첨결과확인:마이페이지)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5. 4. 7(월) ~ 2025. 4. 9(수) CMS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5. 문 의 처 : ☎02-995-5265 (내선 8131번, 13:00~16:30) (수강료납부방법관련문의 : 행정실)
6. 수강 신청 유의사항
▸신청기간: 3월 7일(금) ~ 3월 10일(월)
신청기간 외 신청은 불가합니다. (단, 인원미달로 폐강된 부서의 학생,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에 한해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기존 수강생도 반드시 ‘도봉배움e’ 에서 수강신청
- 본인인증을 통한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학교를 통한 전화 접수일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추첨 결과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
▸중복하여 수강신청(동일강좌 중복신청, 같은날 같은시간대 여러강좌신청)시 모든 강좌의 신청 취소
7. 선정
▸매 분기 수강 신청자 중에서 추첨
- 지원자 초과시 추첨은 전산으로 진행되며 미확정자는 대기자 번호 부여
- 기존수강생 우선없음 (자격증과 급수시험을 준비하는 컴퓨터 자격증반, 주산은 제외)
8. 참고 사항
▸수강신청기간 외 취소 및 변경 : 해당 강좌의 강사에게 직접 문의 (강사연락처는 안내문 참고)
▸바이올린 : 악기 대여는 강사 문의(교육비지원학생 무상대여, 단 모든 파손시 개인부담)
▸지속적인 수업 방해 시 수강이 제한될 수 있음
▸신규개설 프로그램 : 한자교실(월)
9. 환불 규정
▸도봉형방과후학교 환불규정을 따르며 그외의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방과후학교를 운영하지 못한 때에는 해당회차의 수강료 환불
※ 이미 구입한 교재 및 재료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방과후학교 교실은 학교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 2025년 1분기 방과후학교 운영일정 (10~11주)
∎ 방과후학교 수업 휴강일 : 5/1~5/2 자율휴업일, 5/5(월)어린이날,부처님오신날 ,5/6(화) 대체휴일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5. 3. 17. (월) ~ 2025. 5. 30. (금) (9주, 10주, 11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5. 3. 7. (금) ~ 2025. 3. 10. (금)
3. 신청서 제출 장소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수강신청(모바일가능)
또는 4층 코디맘실로 제출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5. 4. 2.(수) ~ 2025. 4. 5.(금) 스쿨뱅킹을 통해 인출
5. 문 의 처 : 학교 ☎ 956-6508 (내선 107번, 12:00~16:00)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온라인신청방법 (모바일신청) |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신청 |
∎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정원 초과부서 추첨 : 3/12 (수) 15시
∎ 방과후학교 휴강일 : 4/24(목) 개교기념일, 5/1(목)~5/2(금) 자율휴업일
5/5(월) 부처님오신날,어린이날 5/6(화) 대체휴일,
∎ 수업 장소, 시간등은 학교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종이신청서로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으니 직접 모바일로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서울도봉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5. 3. 17.(월) ~ 2025. 5. 30.(금) (10주~11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5. 3. 7.(금) ~ 2025. 3. 10.(월)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4. 2.(수) ~ 2024. 4. 4.(금) 스쿨뱅킹, 신용카드를 통해 자동 인출
5. 문의처 : 6011-3174 (12:30~16:30)
※ 도봉형 방과후학교 도봉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 부서 추첨 : 3. 11.(화) 오후 1시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방과후학교 휴강일 : 5. 1.(목) 근로자의날 / 5. 2.(금) 자율휴업 / 5. 5.(월) 어린이날 / 5. 6.(화) 대체휴일
∎ 강좌의 교재비, 재료비는 환불 불가합니다.
2025학년도 1분기 프로그램 신청 안내
1. 운영 기간 : 2025. 3. 17(월) ~ 2025. 5. 30(금) [10주~11주 수업]
2. 신청 기간 : 2025. 3. 7(금) ~ 2025. 3. 10(월)
3. 신청 방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 신청
4. 수강료 납부 : 2025. 4. 2(수) ~ 2025. 4. 4(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 수강료 미납 시 강사료 월별 지급 문제로 수강이 취소될 수 있으니 기한 내에 수강료를 납부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5. 문의처 : 02-2076-3639 / 업무시간: 12:30~16:30
◆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 사항 ◆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 수강신청 방법: 도봉배움e ▶ 도봉형 방과후학교 ▶ 수강신청 ▶ 학교선택(서울방학초등학교)
▶검색창(수강 신청할 프로그램명 입력) ▶내용입력 후 신청버튼 클릭.
∎ 수강 신청 기간 종료 후 각 강좌별 수강생 확정 여부는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동일 강좌 중복 신청 시 모든 강좌의 신청이 취소됩니다.
∎ 정원(20명) 초과부서 추첨 : 3월 11일(화) 15시 - 컴퓨터 자동추첨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강사나 학교를 통해서 접수할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추첨 결과
확인이 불가하오니 가급적 온라인으로 접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신청인원이 7명 미만일 경우에는 프로그램이 폐강 될 수 있습니다.
(폐강된 부서, 추첨에서 떨어진 학생은 다른 부서에 추가 신청 가능)
※ 도봉형 방과후학교는 수익자에 의해 운영되므로 지속적인 수업 방해 시에는 수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서울 숭미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25. 3. 17.(월) ~ 2025. 5. 30.(금) (10주~11주 수업)
2. 프로그램 접수기간 : 2025. 3. 7.(금) ~ 2025. 3. 10.(월)
3. 수 강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4. 4. 14.(월) ~ 2024. 4. 15.(화) 스쿨뱅킹, 신용카드를 통해 자동 인출
5. 문의처 : 904-9552(내선471) (12:30~16:30)
※ 도봉형 방과후학교 숭미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도봉배움e’ 온라인 접수 : http://edu.dobong.go.kr (수강신청 안내문 참조)
정원 초과 부서 추첨 : 3. 11.(화) 오후 1시
※ 온라인 접수를 하지 않고 도봉구청이나 학교로 전화를 통해 접수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접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방과후학교 휴강일 : 5. 1.(목) 근로자의날
∎ 강좌의 교재비, 재료비는 환불 불가합니다.
- 프로그램 운영기간: 2024. 03. 17.(월)~2025. 05. 30.(금) (10주~11주 수업)
- 신 청 기 간 : 2025. 03. 07.(금)~2025. 03. 10.(월)
- 신 청 방 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 수강신청
- 수강료 납부 방법 : 2025. 04. 02.(수)~2025. 04. 04.(금)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납로 납부
- 문 의 처 : 02-993-9448(내선 730번, 12:00~16:00) (수강료 납부관련 문의 : 행정실)
※ 도봉형 방과후학교 월천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 수강신청은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 도봉 배움e → 도봉형 방과후 학교 → 수강신청 → 학교 선택 → 검색
- 수강신청시 학생의 이름, 학년, 반, 번호, 학부모성명을 확인 후 정확히 기재바랍니다.
- 수강신청이 프로그램의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전산추첨으로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부서 전산 추첨 : 3/11(화) 14시 이후 추첨결과 확인 가능
(온라인으로 신청하셔야 추첨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 교재 또는 재료비 일시불 납부로 중간 취소시에도 환불 없습니다.
- 교차지원 불가 - 타학교 수업지원이 불가합니다.
2025학년도 제1기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5. 03. 17(월) ~ 2025. 5. 30(금) 10주~11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5. 3. 6(목) ~ 2025. 3. 10(월) (추첨 : 2025. 3. 11(화) 13시)
3. 신청서 제출 방법 :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모바일수강신청
※ 모집정원 초과 시 추첨 : 2025. 3. 11(화) 13시 컴퓨터 자동 추첨 방식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5. 4. 2.(수) ~ 2025. 4. 4.(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5. 문의처 : 02-6011-8124(내선204 모두잇센터)
※ 도봉형 방과후학교 신학초 프로그램 신청 시 참고사항
1. 프로그램 신청 방법
▸수강신청은 도봉배움e http://edu.dobong.go.kr 온라인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로: 도봉 배움e ⇒도봉형 방과후 학교 ⇒수강신청 ⇒학교 선택 ⇒ 검색
▸기존 수강생도 반드시 ‘도봉배움e’ 에서 수강신청 하여야 합니다.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기간 종료 후 각 강좌별 수강생 확정 여부는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원보다 지원자 수 초과시 미확정자는 대기번호가 부여되고 자동추첨으로 수강 여부 결정합니다.
- 정원 초과 부서 추첨 : 2025. 3. 11.(화) 13시 (추첨 결과 확인 : 마이페이지)
▸신청인원에 따라 운영시간과 반편성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내용은 개별 안내합니다.
▸신청인원이 7명 미만이 될 경우는 프로그램이 폐강 될 수 있습니다.
※ 종이접수나 전화접수를 할 경우 추첨 결과를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안 되는 불편함이 있으니
가급적 모바일로 직접 도봉배움e에 접속해서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2. 수강료 납부
▸수강료와 교재비 및 재료비는 CMS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됩니다.
▸납부기간에 수강료 및 교재비(재료비) 미납 시 수강 취소됩니다.
서울누원초등학교 프로그램 안내
1. 프로그램 운영 기간 : 2025. 3. 17.(월) ~ 2025. 5. 30.(금) 10주~11주 수업
2. 신청서 제출 기간 : 2025. 3. 7(금) ~ 2025 3. 7.(금)
3. 신청서 제출 장소 : 모바일 신청시, 도봉교육포털 “도봉배움e”(edu.dobong.go.kr)로 수강신청
4. 수강료 납부 방법 : 2025. 4. 2.(수) ~ 2025. 4. 4.(금) 스쿨뱅킹 통장에서 인출
5. 문의: 02-955-5162(78., 781) 모두잇센터
※ 2025학년도 도봉 방(과후)긋(good) 신청 시 참고사항
온라인신청방법
(모바일신청)
네이버검색➩도봉배움e클릭➩공인인증➩도봉형방과후학교➩수강신청➩학교선택➩검색클릭➩아래쪽으로 내리면서 신청프로그램 클릭후 신청
∎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없이 휴대폰 인증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수강선정결과는 화요일(3월11일) 17시이후에 도봉배움e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정원 초과시 도봉배움e에서 추첨으로 수강생을 선발합니다.(2분기, 4분기에는 기존수강생 우선선발)
∎ 도봉형방과후학교 수용비는 학교에서 일괄 지원합니다.
∎ 수업 장소, 시간등은 학교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도봉형 방과후학교 수강신청 안내
1. 수강 신청
▸분기별 수강신청 접수기간 내에 신청합니다.
▸신청기간 및 운영일정이 학교별로 상이하므로 강좌별 참고사항을 꼭 확인하셔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시 활동학교를 꼭 확인하고, 신청하세요. 그 활동학교로 직접 수업을 들으러 이동해야 합니다. (교차신청불가)
▸매분기마다 기존 수강생도 반드시 새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인원에 따라 운영시간과 반편성이 조정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내용은 개별 안내합니다.
2. 교차 신청 안내
▸2025학년도는 교차신청 불가합니다.
3. 수강료 납부
▸수강료와 교재비 및 재료비는 학교별 납부기간에 스쿨뱅킹, CMS를 통해 자동 인출됩니다.
▸납부기간에 수강료 및 교재비(재료비) 미납 시 수강 취소됩니다.
4. 환불 규정
환불기준 | 환불사유 발생일 | 환불금액 ( 4주 단위 ) |
4주 단위 | 1주차 수업 시작 후 | 납부한 수강료 전액 |
2주차 수업 시작 후 | 납부한 수강료 환불 불가 |
○ 수강료 환불규정
※ 이미 구입한 도서 및 재료구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방과후학교 환불규정 주요 Q&A》
Q : 4주 단위가 휴일로 인해 2주 또는 3주단위일 경우 환불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A : 4주 단위가 휴일로 인해 단위가 2주일 경우 1주차 수업 전 환불 가능입니다.
4주 단위가 휴일로 인해 단위가 3주일 경우 2주차 수업 전 환불 가능입니다.
Q : 환불이 가능한 사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A : 천재지변,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감염병, 국가임시공휴일 등 일할 계산하여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 접수기간동안 수강취소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강좌가 시작된 이후 취소신청은 소속학교에
별도로 요청하시되, 분기별 1회만 가능합니다. ( 중도취소시 강사님께도 꼭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5. 자유수강권 지원
▸자유수강권 대상 및 지원금은 소속학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수강신청관련 문의 사항은 소속학교 방과후교실로 문의 바랍니다.
☆ 학교별 수강신청 문의처 ☆
가인초등학교 ☎ 02-997-5826 (내선번호 723)
누원초등학교 모두잇센터 ☎ 02-955-5162(780,781)
도봉초등학교 ☎ 6011-3176(4620)
방학초등학교 ☎ 02-2076-3639
숭미초등학교 모두잇센터 ☎ 02-904-9552(내선 461,471)
신방학초등학교 ☎ 02-956-6508 (내선 107번)
신창초등학교 ☎ 02-999-8070(내선 240,512번)
신학초등학교 모두잇센터 ☎ 6011-8124 (내선204)
신화초등학교 ☎ 070- 4055-4251 (직통)
쌍문초등학교 ☎ 02-992-9510 (내선917)
오봉초등학교 ☎ 02-6011-2219 (직통)
월천초등학교 ☎ 02-993-9448 (내선 730번)
창경초등학교 ☎ 02-995-5265 (내선8131번)
창동초등학교 ☎ 02-900-9575 (516)
창원초등학교 ☎ 02-991-9167(내선 400)
백운초등학교 ☎ 070-4442-6041, 02-993-5727(내선8444)